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공유
0

사이버한국외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오는 6월 1일(월)부터 7월 14일(화)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세계 3위 규모의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가 66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체계적으로 반영하여 세워진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다. 2004년 개교 당시부터 한국외대와 협력해 새로운 교육시장 개척에 힘쓰며 한국외대 교수진 강의나 도서관·캠퍼스 등 모든 시설을 공유하고 학점 교류를 지속해 오고 있다.
이번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혹은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했거나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각각 2학년과 3학년 편입학 전형에 지원 가능하다.

신·편입학 입학전형은 수능이나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를 실시하여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 2020-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서는 일반전형을 비롯해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교포 자녀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다양한 특별전형에서 학생을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평생교육과 재교육, 직업교육 차원에서 직장인이나 군인들의 전문지식과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며 “삼성전자, 교보문고, LG CNS, ADT캡스, KT, 스타벅스코리아 등 국내 유수 기업을 포함하여 행정안전부, 교육부, 서울시, 경기도, 제주시, 서울교통공사, 한국수력원자력,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그리고 국방부와 협약을 체결하여 기관 재직자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수업료 감면 등의 장학혜택도 지원한다.”고 말했다.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수업을 통해 오프라인 대학교와 동등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한국외대는 PC, 스마트폰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에 최적화된 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이론과 실용중심의 탄탄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최근 지문(생체) 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강의 수강 및 시험 환경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는 등 교육환경의 질적인 발전에 노력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0-2학기 신·편입생 입학 희망자는 오는 7월 14일(화)까지 원서접수 및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를 완료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