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카드, 구독경제 특화 ‘웨이브 카드’ 출시

공유
0

하나카드, 구독경제 특화 ‘웨이브 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핀테크 전문 기업 핀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전문기업인 콘텐츠웨이브와 함께 '웨이브(wavve) 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하나카드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카드는 핀테크 전문 기업 핀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전문기업인 콘텐츠웨이브와 함께 '웨이브(wavve) 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핀테크 전문 기업 핀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전문기업인 콘텐츠웨이브와 함께 ‘웨이브(wavve) 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웨이브 카드’로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이용 시 7900원(베이직 상품), 80만 원 이상 시 1만3,900원(프리미엄 상품)의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핀크머니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시 스타벅스, 커피빈, 엔제리너스 등에서 결제 시 5% 청구할인(월 5000원 한도)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웨이브 카드’로 정기 구독 요금을 결제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의 주요 요금제를 통해 웨이브를 무료로 구독 중인 고객도 전월 실적 충족 시 무료 구독 중인 웨이브 구독료를 핀크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웨이브 카드’는 기획단계부터 각 제휴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존 카드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 된 패키징을 선보였으며, 사용자로 하여금 소장과 재미를 불러일으키게 디자인했다. 착시 효과를 일으키는 ‘렌티큘러’ 방식을 활용해 wavve파동을 카드 전면(플레이트)에 실감나게 구현했고, 동봉되는 리플렛도 움직이는 책 방식의 ‘스캐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해 차별화했다.

핀크 앱을 통해 발급부터 거래내역, 적립까지 한번에 확인 가능한 편리함도 강점이다. 핀크의 비대면 발급 채널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가입 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 거래내역과 적립 내역도 핀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Loacal, 국내외 겸용 mastercard 모두 2만5000원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요즘 트렌드에 맞춘 카드 상품 기획을 통해 고객이 보다 직접적으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고민해왔다”며 “3사의 장점을 모아 출시한 ‘웨이브 카드’가 이러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