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리마켓] 웰스파고, 3.58% 상승… 자동차 독립 딜러에게 대출 중단

공유
0

[프리마켓] 웰스파고, 3.58% 상승… 자동차 독립 딜러에게 대출 중단

웰스파고 일간차트.(6월 3일)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웰스파고 일간차트.(6월 3일)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HTS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가 최대 주주인 웰스파고가 3일(현지시간) 장전거래에서 9시 21분 현재 3.58%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웰스파고는 중고차를 많이 판매하는 독립 딜러들에게 대출 신청을 더 이상 받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웰스파고 대변인은 이메일을 통해“위기에 처한 고객들이 경제적 영향을 극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불확실성에 비추어 비즈니스 관행을 검토 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웰스파고는 독립 대리점 고객 대다수가 대출 신청 접수를 중단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웰스파고는 오랫동안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고객들과 거래를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CNBC는 채무불이행을 우려한 웰스파고가 지난 달 수백 곳의 대리점에 고객 취소를 통보했다고 보도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