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스웨트 온' 온라인 캠페인 전개

공유
0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스웨트 온' 온라인 캠페인 전개

동아오츠카가 '온택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포카리스웨트 스웨트 온'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동아오츠카이미지 확대보기
동아오츠카가 '온택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포카리스웨트 스웨트 온'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대표 양동영)가 오는 14일까지 '포카리스웨트 스웨트 온(SWEAT ON)'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비대면)'가 일상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최근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Ontact)'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활용한 연결(On)의 의미를 더한 개념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중심으로 대면 접촉이 어려워진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동아오츠카도 온택트 캠페인을 준비했다. 이 캠페인은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이다.

현역에서 마라톤∙트라이애슬론(철인3종) 선수로 뛰고 있는 함연식 코치가 가르치는 달리기 영상이 매주 인스타그램에 올라가며 소비자들은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달리기를 배울 수 있다.

교육 영상을 시청한 후 소비자들이 동작을 따라 하는 영상이나 인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포스팅 1건당 포카리스웨트 1ℓ가 10대 육상 꿈나무들에게 기부된다.

김정희 동아오츠카 스웨트 온 캠페인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집콕'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에게 생활 속 스포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기존 포카리스웨트가 진행했던 오프라인 마케팅에 연계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와의 소통 창구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