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로나19 빈국 8000만명 유아 각종 바이러스 감염 위기

공유
0

코로나19 빈국 8000만명 유아 각종 바이러스 감염 위기

사진출처=비즈니스인사이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출처=비즈니스인사이드
코로나19가 국가 예방 접종의 프로그램을 가로막아 8000만 명의 유가가 위험에 처했다.

일본 비즈니스 인사이드는 백신을 수입해서 접종하는 국가들이 항공기로 공수되는 백신 조달 중단으로 홍역, 소아마비, 디프테리아 등 예방 접종을 반드시 맞아야 할 유아의 국가 접종사업이 전면 중지되어 8000만 명의 감염 위험 사태에 직면했다고 4일 전했다.
백신 예방을 접종하지 못한 유가가 홍역 소아마비 디프테리아 등 박테리아 세균에 감염되면 치명적인 질병을 앓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유니세프는 각국의 정부와 항공 업계에 백신 공급 수송을 공식 요청했다.

세계 보건기구 (WHO)와 유엔 아동기금(UNICEF : 유니세프)은 코로나 19 펜데믹으로 전 세계의 항공로가 차단되었다며 이로 인해 약 8천만 명의 유가가 위기에 봉착했다고 경고했다.

WHO와 유니세프는 1세 미만의 어린이 8000만 명이 홍역, 소아마비, 디프테리아와 같은 질병을 노출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백신 공급 중단으로 전 세계 27개국이 홍역 예방 접종을 무기한 연기하고 38개국이 소아마비 뎅기열, 콜레라, 장티푸스 등의 예방 접종을 할 수 없는 처지에 봉착했다.

WHO 사무총장은 예방 접종은 공중 보건의 역사에서 가장 강력하고 기본적인 질병 예방 수단이라고 말했다.
국민의료 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부강한 나라에서는 아이들이 개별적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접종을 받고 있지만, 캄보디아와 나이지리아 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과 같은 저소득 국가에서는 집단 접종이 일반적이다. 교회와 학교, 시장 등의 공공장소에 아이들을 모아 예방 접종하고 있다.

이런 국가의 프로그램이 중단되어 유아들이 질병의 사각지대에 놓였다는 것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승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faith82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