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B6IX 임영민 음주운전, 활동 중단… 4인체제로 29일 컴백

공유
0

AB6IX 임영민 음주운전, 활동 중단… 4인체제로 29일 컴백

그룹 AB6ix 멤버 임영민이 지난달 31일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활동을 중단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AB6ix 멤버 임영민이 지난달 31일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활동을 중단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에이비식스(AB6IX)' 멤버 임영민이 음주운전에 적발돼 활동을 중단한다.

4일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임영민이 지난달 31일 새벽 개인적으로 지인들과 술을 마시고 자신의 차를 이용해 숙소로 이동하던 중 경찰에게 음주 적발돼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고 밝혔다.
브랜뉴뮤직은 "임영민이 깊게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다. 추후 필요한 조사가 있을 경우 성실히 경찰조사에 임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음주운전 사건으로 임영민은 활동을 중단하고 팀에서도 빠진다. 이후 AB6IX는 4인 체제로 활동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오는 8일 발매가 예정돼 있던 AB6IX의 새 앨범 '비비드(VIVID)'도 팀 정비 후인 오는 29일 발매로 연기됐다.

한편, 에이비식스는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출신 이대휘와 박우진을 주축으로 한다. 워너원을 결성시킨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 '브랜뉴보이즈'로 박우진·이대휘와 함께 등장한 'MXM' 임영민·김동현이 포함됐다. 여기에 보컬이 강점인 전웅이 합류해 지난해 5인 그룹으로 데뷔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