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월드, '나눔'과 '친환경' 위한 사내 플리마켓 진행

공유
0

롯데월드, '나눔'과 '친환경' 위한 사내 플리마켓 진행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아름다운가게와 '플리마켓'을 열었다.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아름다운가게와 '플리마켓'을 열었다.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대표 최홍훈)가 지난 4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로티하우스에서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롯데월드 플리마켓(벼룩시장)'을 개최했다.

행사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물건 재사용을 바탕으로 자원순환 인식을 제고하고 사내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플리마켓에서 얻은 판매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의 숲 조성 사업 환경보호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플리마켓에는 지난 한 달간 임직원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과 아름다운가게가 판매 중인 업사이클링 제품 등 총 2000여 점이 모였다. 의류, 잡화, 유아용품 등과 같은 플리마켓 단골 상품뿐 아니라 스케이트 보드, 스노보드 장비 등 다양한 물품이 등장했다.

롯데월드는 모든 구매 직원들을 대상으로 행운의 뽑기 이벤트를 진행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증정하고 가장 많은 물품을 기부한 직원을 '기증왕'으로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등 임직원 참여를 적극 독려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롯데월드는 '나눔'과 '친환경'이라는 두 가치를 양축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