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자산운용사들 "전문가 채용 중"...구인난 속 영입 경쟁

공유
4

자산운용사들 "전문가 채용 중"...구인난 속 영입 경쟁

자본시장의 상징인 한국거래소 조형물이미지 확대보기
자본시장의 상징인 한국거래소 조형물
자본시장의 꽃 자산운용업계에서 전문가 영입을 위한 채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경력직 모집이 대부분 이지만 일부는 인턴으로 모집하는 경우도 있다.
7일 현재 주요 자산운용사의 채용 현황을 알아봤다.

KDB인프라자산운용에서는 경영지원 부문에서 비서 및 사무직을 담당할 직원을 7일까지 접수 받는다.

품에자산운용은 회계, 결산, 세무, 인사, 총무 등 경영관리 업무 전반과 금융감독원, 금융투자협회 등 대내외 보고 및 공시 업무를 담당하는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교보악사자산운용은 IT개발자, 펀드회계, 상품관리 부문을 뽑는 것으로 나타났다.

IT개발자 1명을 모집하며, 지원자격은 경력 2년 이상의 PowerBuilder 개발 가능자이다.
이메일을 통해 국문이력서, 자기소개서, 영문이력서를 7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펀드회계팀 계약직 신입 또는 경력직으로 1명을 모집한다.

펀드회계 관련 최소 2년 이상의 근무경험을 선호하지만 최근에 졸업한 신입사원도 가능하다.
서류 제출기한은 이달 14일까지이지만 들어오는 순서대로 면접 진행가능하다.

솔루션본부 상품관리팀 1명도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펀드상품관련 법정문서 제정 및 관리와 공시, 상품 사후관리 및 기타 펀드상품관련업무 등이다.
이달 17일 까지 접수하면 된다.

엠플러스자산운용은 국내외 부동산펀드 설정 및 운용을 담당한 대리에서 차장급 직원을 모집한다.

국내외 4년제 대학교 학사이상으로 부동산 실물투자 또는 부동산 PF관련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접수 마감은 7일까지다.

키움투자자산운용에서는 마케팅본부 상품관리팀 팀장급 1명을 모집하며, 마감은 9일까지다.

자격조건은 자산운용사 상품관련 업무 경력 3년 이상으로 팀워크와 책임감을 중요시 하는 자로 영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투자자산운용사, CFA, FRM 등 금융 관련 자격증 보유자도 우대한다.

스마일게이트자산운용에서는 리스크관리팀 1명을 이달 1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는다.

금융기관 리스크관리 업무 경력 5년 이상이고, 재무위험관리사 자격증 보유자와 영어 등 외국어 우수자를 우대하며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 없어야 한다.

기간내 채용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파빌리온자산운용에서는 투자운용본부 경력직 대리에서 과장급 사이 직원을 10일까지 모집한다.

트러스톤자산운용에서는 인턴을 이달 12일까지 모집한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개인정보동의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유레카자산운용은 멀티전략헤지펀드, 경영참여형 PEF 분야 운용역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운용 및 리서치 경력자 혹은 신입이며,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국제자산운용은 부동산운용본부 본부장, 팀장, 차장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본부장의 경우 관련업계 부동산 투자 및 펀드운용 경력 10년 이상이고 팀장과 차장은 관련업계 부동산 투자 및 펀드운용 경력 5년 이상이다.
공통으로 투자자산운용사, 리츠 자산운용인력 자격증 소지자에 한한다.
해외펀드 설정·운용 업무 경력자와 리츠 AMC, 부동산펀드 운용 경력자는 우대한다.
서류 제출기간은 2020. 6. 2. ~ 채용시까지 이다.

대신자산운용은 채권운용본부 크레딧 분석을 담당할 대리~과장급을 모집한다.
자격사항은 4년제 대학졸업 및 동등자격 이상 학력소지자이며, 회사채 분석 관련 경력과 CPA, CFA, FRM 등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서류 제출기한은 2020년 6월 03일(수) ~채용시 까지이다.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은 리스크관리팀 1명을 채용하며, 직급은 사원~대리급이다.
서류접수기간은 채용 시까지이다.

JB자산운용은 국내 및 해외 대체투자부문에서 대리~ 차장급을 모집한다.
제출기한은 이달 16일 18:00 까지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리스크관리1본부 리스크관리팀에서 근무할 정규직 전환형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17일이 마감이다.

코람코자산운용은 멀티에셋본부 투자운용팀에서 국내와 글로벌 상장리츠펀드 운용할 과장~부장급을 모집한다.
필수자격으로 주식운용(리서치 포함) 3년이상 경력과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이 있어야 한다.
제출기한은 이달 19일까지 이지만 기한 내 채용시 조기마감 예정이다.

이외에도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 회원사 정보난에도 수시로 채용정보가 올라오기도 하니 참고하면 좋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