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모비스, 첨단기술 활용한 언택트 마케팅으로 해외시장 뚫는다

공유
0

현대모비스, 첨단기술 활용한 언택트 마케팅으로 해외시장 뚫는다

VR·온라인 실시간 제품 홍보·핵심기술 시연 영상 제작...전 세계 완성차 업체에 맞춤형 정보 제공

현대모비스가 7일 기술연구소 홍보관에서 해외수주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제품을 증강현실(VR) 콘텐츠로 제작하고 있다. 사진=현대모비스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모비스가 7일 기술연구소 홍보관에서 해외수주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제품을 증강현실(VR) 콘텐츠로 제작하고 있다.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맞서 증강현실(VR)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비대면·untact) 마케팅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국내 1위 자동차 부품 전문 업체인 현대모비스는 ▲가상기술 전시회(Virtual Tech-Fair) ▲온라인 실시간 제품 홍보 ▲핵심 기술 시연 영상 제작 등 언택트 기법을 통해 전 세계 완성차를 대상으로 하는 영업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7일 밝혔다.
이른바 ‘B2B(기업-기업 거래)기업’은 해외 시장을 개척할 때 비대면 방식에 눈을 돌리지 않은 게 현실이다. 이들은 오프라인 박람회나 전문 기술 전시회 참가, 고객사 현지 방문과 기술 홍보 등을 주로 활용해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코로나19가 글로벌 팬데믹(세계적인 대유행)으로 확산되면서 사람 간 만남과 지역 간 이동이 얼어붙었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는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온라인에서 고객사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으로 언택트 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모터쇼나 기술 박람회 등 오프라인 행사가 사실상 불가능해 크게 3가지 방식으로 언택트 마케팅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가상기술 전시회는 자율주행차 센서, 전동화, 커넥티비티(차량 연결성) 등 미래 기술과 제동, 조향, 램프, 에어백 등 핵심 기술 분야 신기술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실시간 제품 홍보는 고객사가 원하는 시간에 화상 시스템을 연결해 제품 설명과 시연, 질의응답을 실시간으로 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는 고객이 필요하는 기술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술연구소에 실시간 방송과 제품 설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