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리테일, 업계 최초로 편의점 상품 '드론 배송' 체계 구축

공유
1

GS리테일, 업계 최초로 편의점 상품 '드론 배송' 체계 구축

GS리테일이 8일 업계 최초로 편의점 상품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연했다. 사진은 미래 GS25를 상상해 만든 이미지. 사진=GS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GS리테일이 8일 업계 최초로 편의점 상품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연했다. 사진은 미래 GS25를 상상해 만든 이미지.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편의점 상품을 무공해 드론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이 회사는 도서·산간 지역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접근이 가능한 물류망을 구축하기 위해 드론 배송 체계를 마련했다. 이 체계가 상용화되면 긴급 재난 상황 시 생수·도시락·식자재 등 생활 물품과 안전상비의약품을 비롯한 구호 물품을 물류 사각지대에 신속히 공급할 수 있다.
이날 GS리테일은 GS칼텍스·산업통상자원부와 협업해 제주도에서 무공해 드론 배송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제조산업정책관, 박종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허세홍 GS칼텍스 사장, 조윤성 GS리테일 사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제주도 산간 지역의 초등학교 돌봄 교실에서 GS25 모바일 앱 ‘나만의 냉장고’로 주문한 상품이 드론에 적재돼 GS칼텍스 무수천 주유소까지 배달되는 과정을 관람했다.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은 “이번 드론 배송 체계 도입이 지역 사회의 물류 효율화, 디지털 전환 가속화, 친환경 물류 실현에 공헌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물류 사각지대의 주민들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