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건설 ‘자이TV’,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아파트 브랜드 최초

공유
0

GS건설 ‘자이TV’,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아파트 브랜드 최초

구독자 10만명 돌파…누적 조회수 약 1000만회 넘어

GS건설 건축주택부문 대표 김규화 부사장(사진 첫줄 가운데)과 유튜브 채널 자이TV에 출연했던 직원들이 GS건설 본사 그랑서울 앞에서 유튜브 실버버튼 달성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GS건설이미지 확대보기
GS건설 건축주택부문 대표 김규화 부사장(사진 첫줄 가운데)과 유튜브 채널 자이TV에 출연했던 직원들이 GS건설 본사 그랑서울 앞에서 유튜브 실버버튼 달성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GS건설
GS건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자이TV’가 구독자를 10만 명 넘게 확보했다.

GS건설은 지난달 자이TV가 미국 유튜브 본사로부터 구독자 10만이 넘는 채널로 공식 인증받아 실버버튼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국내 건설사가 운영하는 아파트 브랜드 유튜브 채널 중 실버버튼을 받은 것은 자이TV가 처음으로, 누적 조회 수도 약 1000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GS건설은 자이TV가 구독자 흥미를 이끌어내고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사용해 인기를 끌었다는 설명이다.

소비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볼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했다. 평소 궁금했던 세법이나 청약 주의점, 인테리어 팁 등을 다양한 영상으로 풀어냈다.

형식도 차별화했다. 예능 형태 토크쇼 ‘부동산 왓수다’와 GS건설 직원들이 출연하는 ‘부동산랭킹쇼’, ‘차이나는 클래스’등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특히, 분양 현장에 대해 가장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분양소장이 등장한 콘텐츠는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분양소장이 직접 해당 현장의 장점이나 청약 시 주의점, 사업지의 가치 등을 설명해 현장감을 높였고, 설계 인테리어 담당자도 직접 출연해 소비자들의 판단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연령층에서 유튜브의 사용량이 높아지고, 5G의 상용화로 영상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지는 등 콘텐츠의 트렌드가 텍스트에서 영상으로 변화하고 있어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