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진로봇, 일반물티슈 사용 가능 청소로봇 '아이클레보' 신모델 출시

공유
1

유진로봇, 일반물티슈 사용 가능 청소로봇 '아이클레보' 신모델 출시

2020년형 아이클레보 G5 크림베이지...물걸레 부착패드, 자동 물공급 등 편의성 확대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신모델 '아이클레보 지니(G5) 크림베이지'. 사진=유진로봇이미지 확대보기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신모델 '아이클레보 지니(G5) 크림베이지'. 사진=유진로봇
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이 베스트셀러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지니(G5)'의 업그레이드 모델을 새로 선보였다.

화제의 모델은 '2020년형 아이클레보 G5 크림베이지'로 지난해 7월 출시 뒤 베스트셀러 모델에 오른 '아이클레보 지니(G5)' 모델의 뉴버전이다.
9일 유진로봇에 따르면, '아이클레보 G5 크림베이지'는 일회용 물걸레 부착 패드에 일회용 청소포를 붙여 작동하면서 종전에 매번 청소걸레를 빨아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회사 관계자는 "일회용 물걸레 부착 패드에 아이클레보 전용 청소포가 아닌 일반 물티슈를 붙여 사용해도 물걸레 청소를 할 수도 있어 별도로 일회용 청소포 구입의 번거로움과 비용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따로 또는 동시 작동이 가능하도록 '3-in-1' 구조로 탑재돼 있어 먼지는 강력하게 흡입하고, 물걸레질로 마무리하면서 미세먼지가 공기 중으로 날리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또한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3단계(약-중-강)의 물 공급 조절이 가능한 전자식 수통, 편의성이 강화된 일회용 물걸레 키트가 장착돼 있어 실내 미세먼지 관리에도 적합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밖에 자이로(Gyro) 센서를 적용해 집안 공간 구조와 17개 장애물을 감지하는 센서로 빈틈없는 실내청소를 수행하며, ▲자동충전 ▲예약청소 ▲음성안내 ▲높이 8㎝ 슬림형 몸체 ▲1.5㎝ 문턱넘기 모드 ▲스마트폰 컨트롤 가능 앱 활용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유진로봇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아이클레보 공식몰 '아이클레보닷컴'에서 오는 22일까지 구매 고객 100명(선착순)에게 전용 걸레패드, 일회용 청소포 2세트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