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유튜브 영상공모전’

공유
0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유튜브 영상공모전’

제품·브랜드 홍보, 고객 지원, 일반인과의 소통... 영상 콘텐츠 활용 강화

두산인프라코어가 유튜브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두산인프라코어이미지 확대보기
두산인프라코어가 유튜브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장비 업체 두산인프라코어가 국내외 시장에서 건설기계 관련 영상 콘텐츠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두산인프라코어는 10일 국내 일반인을 대상으로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굴착기와 휠로더(짐 싯는 기계) 등 두산 건설기계의 특장점, 활용 노하우뿐만 아니라 관련 에피소드, 홍보 아이디어를 비롯해 자유 주제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공모전에 참여하려는 이들은 유튜브 개인 계정에 응모 영상을 올린 후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유튜브 계정이 없으면 이메일을 통해 응모 영상을 직접 접수해도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16일까지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응모작들 가운데 총 10편을 선정해 대상 300만원과 최우수 100만원 등 총 상금 70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해외에서도 동영상 SNS 소통을 강화해 왔다. 중국에서는 틱톡과 콰이 등 SNS 방송 플랫폼을 활용한 생방송 콘텐츠로 제품 홍보와 고객 지원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유럽과 북미, 신흥시장권에서는 지역별 SNS 채널이 건설기계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게시하며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과의 소통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두산인프라코어 유럽법인이 페이스북 계정에 업로드한 ‘굴착기로 사슴을 구하는 영상’은 조회수 약 1000만 회, 좋아요 12만 개를 기록해 일반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전세계 각 법인별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두산 건설기계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두산 건설기계와 브랜드의 인식을 널리 확대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