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미국 유리제조 코닝, 코로나19백신 보관용기 생산위해 2440억원 지원받아

공유
7

[글로벌-Biz 24] 미국 유리제조 코닝, 코로나19백신 보관용기 생산위해 2440억원 지원받아

뉴욕증권거래소에 올려진 코닝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뉴욕증권거래소에 올려진 코닝 로고. 사진=로이터
미국 유리제조업체 코닝사가 9일(현지시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보관하는 용기제조 능력을 늘리기 위해 미국정부로부터 2억400만달러(약 2449억 원)를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다국적 제약회사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와 존슨앤존슨(Johnson&Johnson) 등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들이 유리용기의 잠재적인 공급부족을 지적하고 있기 때문에 백신의 생산규모를 확대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다.
코로나19 백신은 수십억개의 유리용기가 필요하며 세계주요국들은 꽉 막힌 경제를 회복하는 방법으로 코로나치료제 및 백신개발에 진력하고 있다.

코닝에 대한 자금지원은 미국정부가 비공개회사인 에스아이오투 머티리얼사이언스(SiO2 Materials Science)에 약병과 주사기 생산 확대를 위해 1억4300만달러를 제공키로 한다고 발표한 다음날 이루어졌다.

코닝은 치료제와 백신개발을 위해 미국 생물의약품첨단연구개발국(Biomedical Advanced Research and Development Authority, BARDA)과 제휴하고 있는 기업에 유리용기를 우선 공급한다고 말했다.

BARDA로부터 제공받은 자금은 오염을 최소화하고 잠재적으로 제조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밸러 글라스(Valor Glass)’ 생산을 늘리는 데 투입된다.

코닝은 지난 5월에 유리용기의 코로나19 백신도 개발하고 있는 화이자와 장기계약을 체결했다. 화이자는 이들 유기용기를 몇가지 기존 무균주사약 및 일련의 신제품에 사용할 계획이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