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6-2기 스타트업 모집

공유
0

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6-2기 스타트업 모집

신한금융그룹이 신한퓨처스랩 6-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그룹이 신한퓨처스랩 6-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신한금융은 10일부터 2주간 신한퓨처스랩 하반기 6-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퓨처스랩은 차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유망 스타트업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간 1회로 진행하던 선발⸱육성 과정을 올해부터 상하반기 2회로 늘렸다.
이번에 모집하는 6-2기에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하반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S-Membership’을 통해 보다 세분화된 지원을 받는다. S-Membership은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과 유니콘 기업의 육성, 발굴을 위해 신한퓨처스랩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스타트업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LEAD(투자), BUILD(성장⸱육성), CONNECT(대기업 코퍼레이션) 3가지 영역으로 세분화해 육성하기 위한 맴버십 제도다.

LEAD Membership은 유니콘 기업으로 더 높은 도약을 위해 자본 유치가 필요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LEAD Membership을 통해 약 80여개의 Venture Capital 파트너사들의 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BUILD Membership은 스타트업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인사⸱조직, 마케팅, 전략, IR 등 다양한 분야의 기반 마련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마지막으로 CONNECT Membership은 국내를 대표하는 영역별 대기업 파트너사와 함께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선발⸱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금융은 ‘신한퓨처스랩’을 스타트업과 대기업, 투자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상생하는 플랫폼으로 만들 것”이라며 “유망 K유니콘 기업 발굴과 신성장산업의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