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 포스코그룹과 함께 농촌일손돕기 나서

공유
0

농협, 포스코그룹과 함께 농촌일손돕기 나서

12일 포스코그룹 신입사원들이 세종시 연서면 소재 과수농가에서 농촌일손돕기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12일 포스코그룹 신입사원들이 세종시 연서면 소재 과수농가에서 농촌일손돕기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12일 포스코그룹 신입사원 120명과 함께 세종시 연서면 일대에서 대규모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포스코그룹은 올해 채용한 신입사원 입문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가운데 농협과 함께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했고 포스코 신입사원들은 이날 세종시 연서면 일대 과수 농가를 찾아 배·복숭아 봉지씌우기, 가지치기 등을 하며 일손부족 해소에 큰 도움을 줬다.
포스코 기업시민실 문지성 리더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일손부족으로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들었다. 포스코는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동시에 신입사원들에게 기업시민

포스코의 참된 의미와 봉사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농협과 함께 농촌 일손돕기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봉사를 계기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전파·확산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서세종농협 김병민 조합장은 “포스코와 같은 대기업에서 신입사원들과 함께 농촌봉사활동을 와줘 걱정을 덜었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농협은 올해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추진하며 기업(단체) 임직원과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모집한 일반 봉사자들과 함께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함께하는 농협’ 구현을 실현해나갈 예정이다.


장원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tru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