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증권, 개인고객 대상 발행어음 신상품 출시

공유
0

KB증권, 개인고객 대상 발행어음 신상품 출시

KB증권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발행어음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B증권이미지 확대보기
KB증권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발행어음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B증권
KB증권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발행어음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상품 ‘KB able Step-Up 발행어음’은 가입 시 KB증권의 3개월 만기 발행어음을 1년 이내 범위에서 3개월 만기 시마다 간편하게 재투자되도록 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지난 3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를 개시하자마자 2,000억원이 전액 완판된 바 있다.

지난 1년간 KB증권에서 고개의 거래 패턴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 개인고객들의 경우 높은 수익률을 얻고자 12개월 등 중장기 발행어음을 매수하고 싶지만, 중도 해지에 따른 손해로 단기물 위주의 발행어음 상품에 가입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앞으로 ‘KB증권 able Step-Up 발행어음’ 상품에 가입하는 개인고객들은 가입 이후 3개월 만기 시마다 위약금 없이 상품을 해지할 수 있으며, 상품 가입 유지를 결정하면 수익률이 상향된 3개월 만기 발행어음을 가입 당시 약정 수익으로 재매수할 수 있어 중장기 발행어음을 매수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KB증권은 해당 상품에 가입된 개인고객에게 매 3개월마다 만기 통보를 통해 상품 유지 여부를 결정하도록 하여 원활한 자금운용을 돕도록 할 예정이다.

개인고객 대상으로 신규출시되는 ‘KB able Step-Up 발행어음’은 가입한 개인고객에게 1년 동안 3개월 1.00%, 6개월 1.05%, 9개월 1.10%, 12개월 1.15%의 수익률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3개월 이후 재투자 시점에 가입시점의 약정 수익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고 유연한 단기 자금 운용을 가능하게 한 점이 ‘KB able Step-Up 발행어음’의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개발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