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폐공사, 자매결연 대전 도마큰시장서 장보기·안전예방 활동

공유
0

조폐공사, 자매결연 대전 도마큰시장서 장보기·안전예방 활동

중촌사회복지관에 수박 전달, 시장에 소화기 추가설치 지원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이 16일 임직원들과 함께 자매결연한 대전 도마큰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와 안전예방 활동을 펼쳤다. 조 사장은 과일가게에서 수박을 구입해 중촌사회복지관에 기증했다. 사진=한국조폐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이 16일 임직원들과 함께 자매결연한 대전 도마큰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와 안전예방 활동을 펼쳤다. 조 사장은 과일가게에서 수박을 구입해 중촌사회복지관에 기증했다. 사진=한국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는 16일 자매결연을 맺은 대전 도마큰시장을 방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함께 안전예방 활동을 펼쳤다.

조용만 사장과 임직원 30여명은 이날 도마큰시장에서 직접 장보기를 하면서 신선한 수박을 구매해 사회복지시설인 중촌사회복지관에 기증했다.
조폐공사 측은 “수박은 중촌사회복지관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시락과 함께 소외계층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하는데 쓰이게 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조폐공사는 시장 상인들과 이용객 안전을 위한 취약구역 점검, 화재예방 소화기 추가 설치 등 안전예방 활동도 벌였다.

조폐공사는 지난해 9월 도마큰시장과 ‘1사(社) 1전통시장’ 자매결연을 한 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 소독제 전달 등 다양하게 사회공헌사업을 지원해 오고 있다.

조용만 사장은 “장보기 행사와 안전점검이 시장 상인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