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매일 쓰는 마스크, LG 트롬 스타일러로 살균하세요"

공유
0

"매일 쓰는 마스크, LG 트롬 스타일러로 살균하세요"

LG 트롬 스타일러, 마스크 살균 효능 입증…바이러스 99.99% 이상 제거
KF94 마스크, 스타일러 관리 후에도 주요 성능 KF94 등급 기준 충족

LG 트롬 스타일러. 사진=LG전자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LG 트롬 스타일러.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의 대표적 스팀 가전 '트롬 스타일러'가 의류뿐만 아니라 마스크 바이러스도 99.99% 이상 제거한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

LG전자는 최근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LG 트롬 스타일러'의 바이러스 제거 성능을 검증한 결과 스타일러 위생살균 바이러스코스가 인플루엔자A(H3N2), 아데노(ICHV), 헤르페스(IBRV), 코로나(PEDV) 등 각종 바이러스를 99.99% 이상 없앴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스타일러는 의류뿐 아니라 마스크를 대상으로 같은 실험을 한 결과 바이러스를 99.99% 이상 제거했다. 이 시험은 먼지 입자를 94% 이상 차단하는 보건용 KF94 마스크와 비말(침방울)을 걸러주는 정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면마스크를 대상으로 했다.

또 LG전자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과 함께 스타일러로 관리한 마스크 성능을 점검했다. 스타일러에 KF94 마스크를 넣고 위생살균 바이러스코스를 1~3회 사용한 후 각각 측정한 결과 분진포집효율(미세먼지를 걸러주는 비율), 안면부흡기저항( 마스크 착용 후 숨쉬기 편한 정도) 등 성능이 KF94 등급 기준을 충족했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특허 받은 트루스팀과 무빙행어 등을 이용해 새로운 의류관리문화를 만들고 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은 스타일러를 비롯해 건조기, 식기세척기,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등 다양한 생활가전에 적용돼 살균, 탈취, 주름완화 등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무빙행어는 강력코스나 미세먼지코스 등에서 1분에 최대 200회 옷을 털어주며 바람만으로는 제거하기 어려운 미세먼지를 골고루 없애주고 생활 구김을 줄여준다. 바지 관리기는 바지를 꾹 누르는 방식으로 바지선을 제대로 잡아준다.

LG전자는 9년에 걸친 연구개발 끝에 2011년 트롬 스타일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의 글로벌 특허는 220건에 달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트롬 스타일러가 제공하는 신개념 의류관리문화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