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증권, "주도주의 조건은?"...주간 추천종목 발표

공유
1

삼성증권, "주도주의 조건은?"...주간 추천종목 발표

최근 발표된 정부 정책 주요 내용과 관련주  자료=삼성증권
최근 발표된 정부 정책 주요 내용과 관련주 자료=삼성증권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와 북한발 지정학적 리스크 부각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장은 상대적으로 견조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한주간 코스피는 0.42% 상승했다.
증권시장의 반응을 보면 북한의 ‘행동’과 코로나19의 확산의 우려보다는 각국의 경기 부양책과 막대한 유동성 자금 유입으로 악재에 둔감하고 호재에 민감한 흐름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삼성증권은 21일 "지수에 대한 방향성 예측보다 유동성 국면에서 주도주에 집중해야 한다"며 "실적 성장성이 담보되는 기업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삼성증권은 주도주의 조건으로 ▲시장 변화에 적응할 기업의 해자(垓子) ▲이로인한 실적의 폭발적 성장 ▲정부 정책 수혜에 해당하는 기업을 제시했다.

올해 기준 글로벌 전기차 10대 중 3대 이상에 한국 기업들의 배터리가 탑재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정책 지원과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을 최선호 성장주로 꼽았다.

아울러 정부정책 수혜가 기대되는 ▲NAVER ▲카카오 ▲한샘과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 ▲엔씨소프트 ▲CJ제일제당과 업종 대표주인 ▲삼성전자 ▲삼성물산을 추천종목으로 선정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