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 조합감사위, 춘천 신북농협 로컬푸드직매장과 토마토 출하현장 점검

공유
0

농협 조합감사위, 춘천 신북농협 로컬푸드직매장과 토마토 출하현장 점검

농협중앙회 김용식 조합감사위원장(오른쪽 두 번째)이 23일 강원 춘천시 소재 신북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서 판매중인 농산물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농협중앙회 김용식 조합감사위원장(오른쪽 두 번째)이 23일 강원 춘천시 소재 신북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서 판매중인 농산물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는 23일 토마토 주산지인 강원 춘천시 소재 신북농협을 방문해 종합감사 현장지도 일환으로 로컬푸드직매장과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토마토 출하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조합감사위원회는 김재호 신북농협조합장, 장덕수 강원지역본부장, 송병일 강원검사국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농·축협의 애로사항과 농산물 유통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조합감사위원회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가정식 수요가 늘고 안전먹거리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로컬푸드직매장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농협을 믿고 찾을 수 있도록 유통과정은 물론 수입농산물 판매, 원산지 표시위반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김용식 위원장은 이어 토마토 출하현장을 둘러보면서 “애써 키운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농협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디지털 감사시스템을 구축해 미래 환경에 대응하고 경제사업 전반에 대한 원가의식을 고취해 그 이익이 농업인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원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tru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