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플러그 파워·블룸에너지·퓨얼셀에너지…유망 연료전지 종목 3선

공유
3

[뉴욕증시] 플러그 파워·블룸에너지·퓨얼셀에너지…유망 연료전지 종목 3선

사진=퓨얼셀에너지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퓨얼셀에너지 홈페이지
플러그 파워, 블룸 에너지, 퓨얼셀 에너지 등 3개 종목이 유망 연료전지 종목으로 꼽혔다.

미국 온라인 금융정보지 스탁뉴스는 2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계기로 기후위기에 대한 각성이 높아졌다면서 연료전지는 대표적인 수혜업종 가운데 하나라고 지적했다.
연료전지는 전기 자동차 뿐만 아니라 가정·병원·상점, 데이터센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쓰이고, 트럭, 전기 버스, 열차에도 활용된다.

스탁뉴스는 특히 이 가운데 3개 업체를 유망 종목으로 꼽았다.

1. 플러그파워


플러그는 전세계 개인,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료전지를 공급하는 업체로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발하고 제조하며 판매하는 업체이다.

이 업체는 연료전지와 하이브리드 기술 분야의 선구자가 될 잠재력을 갖춘 곳으로 플러그의 연료전지는 트럭을 비롯한 차량의 낡은 배터리를 대신하게 될 전망이다.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 평균은 지금보다 15% 높은 6.40달러이다.

2. 블룸에너지

전세계 재생가능 에너지 시장의 5%만 장악하면 매출은 90억 달러 가까이 된다. 지금으로서는 '그림의 떡' 같은 시나리오이지만 스탁뉴스는 블룸에너지의 경우 이 시나리오가 현실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낙관했다.

현재 시장 점유율이 0.5%인 블룸에너지는 매출 규모를 계속해서 늘리고 있다. 전년비 약 45%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블룸에너지는 전기분야 외에도 서비스, 설치, 생산 등 3가지 전기사업에서 매출을 뽑고 있다.

목표주가 평균치는 주당 18.50달러로 100% 넘는 상승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 가운데 최고가는 20달러이다.

3. 퓨얼셀 에너지


퓨얼셀은 전기차 혁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청정 전력생산 설비에서도 전통적인 화석연료 발전소보다 효율이 2배 높은 발전설비를 만들어내고 있다.

퓨얼셀은 재생가능한 바이오가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배출가스를 만들어내지 않는다.

최근 실적에서는 예상보다 큰 손실을 기록했지만 매출은 예상을 넘어섰다. 비록 지금은 적자이지만 2년 안에 흑자 달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