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새로운 연금술의 시작' 업데이트

공유
0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새로운 연금술의 시작' 업데이트

신규 UI·기능 추가,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테일즈런너 연금시스템 개편 관련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이미지 확대보기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테일즈런너 연금시스템 개편 관련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새로운 연금술의 시작’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연금 시스템을 개편했고, 신규 아이템으로 패션 코스튬 박스와 시크릿 파티 패키지 3종을 추가 했다.
일단 기존 연금 시스템과 비교해 연금술사 이용과 카드 재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I가 개편됐다. 연금 제작 이이템들의 조합식이 쉽게 조정됐다.

아이템들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좋은 능력치의 아이템으로 강화할 수 있다. 기존의 연금 등급(C~S)에서 SS등급이 새로 추가 돼 4단계에서 총 5단계로 개편 됐다.

아이템을 분해해 연금에 필요한 재료(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분해 시스템이 새로 추가됐다. 연금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카드를 확인하고 얻을 수 있도록 퀵조인 기능이 추가됐고 동화나라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카드' 카테고리가 신규 생성됐다.

테일즈런너 홈페이지에서는 연금 시스템 개편을 기념한 이벤트가 시작된다. 오는 8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조합식 기반 연금 시행시 한정 복장 아이템인 '메르세데스'를 획득하는 것과 연금을 통한 연금술사의 돌을 제작할 경우 누적 횟수에 따라 단계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아이템도 추가됐다. 시크릿 파티 패키지에는 토끼 머리띠와 헤어, 슈트, 신발 등이 포함됐으며 패션 코스튬 박스에는 남녀 클라우디아 복장과 함께 패션 코디용 캡, 패션 마스크, 동물 악세서리 등이 담겨 있다. 홈페이지내 패션 코스튬 박스 출시 기념 출석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한편, 봄 시즌 동안 진행한 2020 개발자 페스티벌은 종료됐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이번 연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테일즈런너의 핵심 콘텐츠들이 개선될 예정이다”라면서 “이번에 큰 폭으로 연금 시스템을 바꾼 만큼 많은 테일즈런너 고객들이 접속해 주셔서 새로운 연금 시스템을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한수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개발자 페스티벌을 진행하는 동안 많은 분들로부터 참신한 아이디어에 대해 칭찬 받고, 재미 있었다는 피드백을 정말 많이 받았다”라면서 “앞으로도 테일즈런너를 보다 재미 있는 게임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