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전자, 美 태양광 업체 플래닛 솔라의 독점 태양광 패널 공급업체로 선정

공유
2

[글로벌-Biz 24] LG전자, 美 태양광 업체 플래닛 솔라의 독점 태양광 패널 공급업체로 선정

美 캘리포니아 新 주거 단지에 LG '네온R2블랙' 태양광 패널 적용

LG전자 태양광 모듈. 사진=LG전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태양광 모듈.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미국 태양광 업체 플래닛 솔라(Planet Solar)의 태양광 패널 독점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25일(현지시간) LG전자가 플래닛 솔라가 미국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 카운티에 있는 인디언 웰스(Indian Wells)에서 시행하는 새로운 주거 프로젝트의 독점 태양광 패널 공급 업체로 지명 됐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 지역에 새롭게 건설되는 모든 주택에는 태양광 에너지 패널이 설치되는데 이 프로젝트에 LG전자 태양광 패널이 공급되는 것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모델은 LG전자 '네온R2블랙(NeON®2 Black)' 335-350W 모듈이다.

네온R2블랙 태양 전지판은 전면 전극을 제거하고 빛의 활용도를 최대화하는 건 물론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셀 구조로 세계적 성능을 자랑하는 태양전지 패널이다. 60셀 350W에서 20.4%, 345W에서 20.1%의 효율 등급을 갖는다. 내구성이 좋아 주로 지붕 장착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체는 "플래닛 솔라는 매끄러운 외관과 고효율을 갖춘 패널을 제공할 수 있는 제조업체를 찾고 있다"면서 "LG의 네온R2블랙 태양 전지판은 전기 요금을 절약하려는 주택 소유자를 위한 최상의 해법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LG전자 태양광 패널 사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미국 시장에서 태양광 패널 수요 증가로 지난달 태양광 제품 주문량이 지난 3월 대비 44% 증가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