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업계 최초 상품가입 ‘사전 해피콜’…투자자 보호 강화

공유
0

신한금융투자, 업계 최초 상품가입 ‘사전 해피콜’…투자자 보호 강화

신한금융투자가 업계 최초 상품가입 ‘사전 해피콜’ 시행으로 투자자보호 강화에 나서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투자가 업계 최초 상품가입 ‘사전 해피콜’ 시행으로 투자자보호 강화에 나서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업계 최초로 사모폐쇄형 펀드와 사모폐쇄형 랩 서비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한층 강화된 ‘사전 해피콜’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강화된 ‘사전 해피콜’은 사모폐쇄형 펀드와 사모폐쇄형 랩 서비스 가입고객 대상으로 가입 후 8영업일 이내 고객이 상품에 대해 정확히 설명 받고 가입 했는지를 확인하고 적합한 투자자 등급의 상품을 가입하였는지 등의 불완전 판매 요소를 해소한 후 상품의 운용을 시작한다.
‘사전 해피콜’에서 고객이 상품 가입에 대한 명시적인 거부의사를 밝히면 가입 후 8영업일 이내 고객의 손실 없이 상품 가입을 취소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 진행된 해피콜은 고객의 상품 가입이 완료된 후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의 정확성과 판매 프로세스 준수여부 등을 전화로 확인, 보완하는데 그쳤다

이호재 신한금융투자 금융소비자보호센터장은 “이번 강화된 사전 해피콜 시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앞서 고객 보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며 “앞으로 사전 해피콜 대상 상품을 꾸준하게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