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화재,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 확대

공유
0

삼성화재,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 확대

삼성화재 직원이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다. 사진=삼성화재이미지 확대보기
삼성화재 직원이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모바일로 보험금청구권자를 대신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기존에는 보험금청구권자 본인만 모바일 앱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어 디지털기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다양한 사정으로 직접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는 고객들을 대신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졌다.

모바일 앱에서 ‘대리 청구’ 기능을 선택하고 부모와 배우자 등 보험금청구권자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 보험금청구권자의 휴대폰으로 전송된 문자메시지의 코드번호를 입력하면 대리청구가 완료된다.

모바일 앱과 PC홈페이지를 통한 보험금 청구는 이미 월 10만 건 이상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중인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다. 이번 대리청구 서비스 오픈으로 더욱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삼성화재 홈페이지운영파트 관계자는 “최근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해 550만 명 이상이 회원 가입 중이며 매월 300만 명 이상이 방문 중”이라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가능했던 업무들을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처리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