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상 속 재미있는 투자의 세계로"...카카오페이증권, 투자문화 확산 앞장

공유
0

“일상 속 재미있는 투자의 세계로"...카카오페이증권, 투자문화 확산 앞장

카카오페이증권은 1일 카카오페이와의 시너지를 강화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재미있게 투자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카카오페이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페이증권은 1일 카카오페이와의 시너지를 강화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재미있게 투자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은 1일 카카오페이와의 시너지를 강화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재미있게 투자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카카오페이증권의 계좌 개설자는 140만 명을 넘어서며 업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카카오증권측에 따르면, 계좌 개설은 모바일 이용률이 높은 20~30대가 62.1%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40대는 21.9%, 50대 이상은 11.5%로, 40~50대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톡에서 터치 몇 번 만으로 개설되는 편리한 프로세스 등 다양한 혜택 등이 강점으로 작용하며 빠르게 계좌가 증가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문형 자산배분 서비스,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비대면 기반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그동안 소수의 자산가나 금융 전문가 등에 편중되어 있던 금융 서비스를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카카오증권측은 설명했다.

이를 위해 사용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이달 1일 채권형 펀드 상품을 새롭게 오픈하며 상품 다각화에 나섰다.

변동성이 높은 주식 시장 상황 속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국내 채권에 마음 편히 #쏠쏠한 펀드’ ▲ ‘글로벌 채권에 나눠서 #영리한 펀드’, 총 2가지 펀드를 추가했다.
이 외에도, ‘동전 모으기’, ‘알 모으기’와 같이 카카오페이 플랫폼과 연계를 통해 재미있는 투자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