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C&C, AI 플랫폼 론칭 온라인 세미나 8일 개최

공유
0

SK C&C, AI 플랫폼 론칭 온라인 세미나 8일 개최

7일까지 등록 사이트 ‘skdna2020닷컴’에서 신청
‘플랫폼 레볼루션’의 저자 마셜 밴 앨스타인 등 출연

이미지 확대보기
플랫폼 경제의 주인공이 데이터 분석가에서 현장의 마케터와 업무 전문가로 바뀐다.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통해 제조, 유통, 금융 등 전 산업에서 플랫폼 경제의 문이 열린다.

SK㈜ C&C는 오는 8일,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위한 AI 플랫폼 론칭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한다고 2일 밝혔다.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이하 시티즌)란 데이터에 관심을 갖게 된 초보자로서 자신의 업무에 AI 플랫폼 서비스를 적용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말한다.

이번 웨비나는 AI 데이터 분석과 플랫폼 경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7일까지 등록 사이트 ‘skdna2020닷컴’에서 신청하면 된다. 클라우드제트 포털에서도 신청가능하다.

시티즌들은 SK㈜ C&C의 AI 플랫폼을 활용해 실무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기존의 재화와 서비스에 AI와 데이터를 접목시켜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창출하고 외부 디지털 협력자들과 연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플랫폼 경제를 이뤄낼 수 있게 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플랫폼 레볼루션’의 저자 마셜 밴 앨스타인과 캐나다 AI 솔루션사인 엘레멘트 AI사의 CEO인 장 프랑스와 가녜 등이 출연한다. 이들 전문가들은 시티즌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디지털로 현실화하는 구체적 방법을 제시하고 디지털 플랫폼 경제 창출 방법을 소개한다.

SK㈜ C&C 이기열 BM혁신추진총괄이 ‘SK㈜ C&C AI 통합 플랫폼(Integrated Platform)’ 주제 발표에 나서 디지털 시대 시티즌의 등장 배경과 이들이 만들어낼 디지털 업무 및 비즈니스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SK㈜ C&C의 김영대 Digital Tech.센터장은 우버와 에어버스, 넷플릭스 사례를 통해 전통 산업 서비스가 플랫폼 서비스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AI 플랫폼을 어떻게 도입하고 활용했는지 설명한다.
이외에도 KB금융지주 이우열 IT총괄과 신세계DF 손건일 디지털 총괄이 ‘DT를 적용한 비즈니스 혁신 사례’ 발표를 통해 AI 플랫폼이 얼마나 우리 곁에 가까이 와 있는 지 확인시켜 준다.

웨비나 도중 생긴 궁금증은 그 때 그 때 질문하면 별도 Q&A 세션에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SK㈜ C&C 이기열 BM혁신추진총괄은 “AI 통합 플랫폼의 핵심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는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자신의 실무 경험과 아이디어를 디지털 서비스와 플랫폼 경제 창출로 연결시키는 핵심 인프라”라며 “발상의 전환만 한다면 누구나 플랫폼 경제의 리더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