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유럽증시, 백신 개발 기대감에 순조로운 상승 출발

공유
0

[글로벌-Biz 24] 유럽증시, 백신 개발 기대감에 순조로운 상승 출발

아시아 증시 마감에 이어 개장한 유럽증시도 2일 상승 출발했다.  자료=네이버 금융이미지 확대보기
아시아 증시 마감에 이어 개장한 유럽증시도 2일 상승 출발했다. 자료=네이버 금융
아시아 증시 마감에 이어 개장한 유럽증시도 2일 상승 출발했다.

CNBC는 2일 유럽 ​​주식시장은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에 의해 개발 된 백신 후보가 잠재력을 보인다는 뉴스에서 투자 심리가 호전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이 개발중인 4가지 잠재적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중 하나에 대한 초기 단계의 인간 실험에서 중화 항체를 생성 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범 유럽 Stoxx 600의 경우 초기 거래에서 0.8 % 상승했다.

이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증시는 상승 마감했다.

논란이 되고있는 중국의 국가안보법이 시행된 후 홍콩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지만 홍콩 증시도 상승했다.

홍콩 경찰은 지난 1일 수요일에 첫 체포를 공개했고, 지금까지 적어도 370명을 체포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코로나19 의 확산은 여전히 금융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상황이다.
세계 보건기구 (WHO) 한 고위 관계자는 지난 1일 특정 국가의 경우 폐쇄를 재검토 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

미국의 경우 최근에 코로나가 급속히 확산된 이후 12 개 이상의 주가 개방을 일시 중지하거나 롤백했다.

존스 홉킨스 대학의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으며 최소 51만1000 명이 사망했다.

미국 비농업 급여 보고서가 현지시간으로 목요일 주정부에 의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는 미국 경제 상태의 주요 지표가 될 덧으로 보인다.

유럽에서는 이날 주요 지표의 발표가 없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