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바이오팜 또 상한가, 바이오제약 2차 폭발

공유
0

SK바이오팜 또 상한가, 바이오제약 2차 폭발

SK바이오팜 상장 수혜주 리스트 = 셀트리온, 오스코텍 , 바이오솔루션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한독, 로고스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오스테오닉 빅텍셀트리온제약 , 한국비엔씨 , 멕아이씨에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JW생명과학 일양약품 옵티팜 대웅제약 엘앤케이바이오 , 이연제약, 이수앱지스 JW중외제약 일동제약 애니젠 유틸렉스 나이벡 유앤아이 , 루트로닉 유유제약알리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뉴시스 제휴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뉴시스 제휴
SK바이오팜 돌풍이 이틀 연속 이어지고 있다.

연일 상한가 폭발을 점치는 전망이 나오고있다. SK바이오팜 돌풍이 SK 계열사로 확산될 지도 변수이다. SK바이오팜의 주주인 (주)SK과 SK케미칼과 SK 텔레콤 SK 하이닉스 그리고 SK 이노베이션등이 주목받고 있다.
SK바이오팜 상장과 함께 주목받는 코스피 코스닥 상장 제약바이오로는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이오등이 있다.

다음은 코스피 코스닥 상장 제약바이오주 리스트 = 오스코텍 , 바이오솔루션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한독, 로고스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오스테오닉 빅텍셀트리온제약 , 한국비엔씨 , 멕아이씨에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JW생명과학 일양약품 옵티팜 대웅제약 엘앤케이바이오 , 이연제약, 이수앱지스 JW중외제약 일동제약 애니젠 유틸렉스 나이벡 유앤아이 , 루트로닉 유유제약알리코제약, 강스템 바이오 텍인트론바이오 , 경보제약대원제약 녹십자 웰빙한국유니온제약 녹십자엠에스 보령제약 메디톡스 대웅제약 등이 주목받고 있다.

SK그룹 계열사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바이오·제약 관련 기업들이 신약 부문 성과를 올리리고 있다. 바이오 기업과 특별한 관계가 없는 그룹 계열사까지 덩달아 주가가 상승하는 ‘그룹 테마주’ 양상을 보이고 있다. SK케미칼은 치매 치료 패치 SID710(성분명 리바스티그민)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최종 시판 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SID710은 SK케미칼이 2010년 개발한 것으로 복약 시간과 횟수를 기억하기 힘들거나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치매 환자들을 위해 하루 한 번 피부에 부착해 약물이 지속 전달되도록 한 제품이다. 국내에서 개발된 치매치료 패치의 FDA승인은 SID710이 처음이다. SK바이오랜드도 한때 상한가를 기록했다.

SK바이오팜은 내년 초 코스피 시장 상장이 계획돼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헬스케어를 잇는 대어급 IPO(기업공개) 기업으로 시장의 기대감을 받고 있다. 기업가치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세노바메이트 가치만 대략 5조5000억원으로 추정, 시가총액은 대략 6조~8조원 규모로 전망된다. SK바이오팜은 상장 첫날 상한가를 쳤다. 하반기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대어급들이 기업공개(IPO)를 예고하고 있어 상장주 바람이 주식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아이돌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의 게임 전문 자회사인 카카오게임즈 등이 공모를 계획하고 있다.

SK바이오팜은 첫날 주식시장 문이 열리자마자 매수 주문이 쏟아지며 시초가(9만 8000원) 대비 가격제한폭(29.59%)까지 급등해 12만 7000원을 기록한 뒤 장마감 때까지 한번도 떨어지지 않았다. 주가 급등으로 SK바이오팜의 시가총액은 이날 9조 9458억원으로 불었다. 코스피 시총 순위 26위(우선주 미포함)에 해당한다.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