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해찬, "부동산 시장 불안정 송구"

공유
0

이해찬, "부동산 시장 불안정 송구"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시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일 수도권 집값 재폭등과 관련, "최근 부동산 시장이 불안정해서 국민에게 대단히 송구스럽다"고 사과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주택은 안정된 삶의 조건이기 때문에 투기 대상으로 삼는 행태에 주의하고 실소유자 안정에 주력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가계 유동성이 1500조 원을 넘어가기 때문에 부동산 등 자산에 투자가 집중되기 마련이라 금융 규제만을 마련하는 것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며 "근본적이고 체계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집권여당, 14개 광역자치단체장이 소속된 민주당이 앞장서겠다"며 "주택 공급, 임대사업자 정책, 부동산 규제 정책, 투기 정책까지 다 점검해서 내 집 마련과 주거 불안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3차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해서는 "오늘 6월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3차 추경안을 통과시킬 예정"이라고 통과 방침을 재확인했다.

그는 "다음주에는 7월 임시국회를 소집해서 각종 민생법안, 개혁법안을 심의하고 처리할 수 있는 것은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다행히 미래통합당도 등원한다고 하니 모처럼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마땅하다"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