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태국 장갑제조업체 STGT, 고무장갑 수요 급증에 IPO통해 173억 조달

공유
0

[글로벌-Biz 24] 태국 장갑제조업체 STGT, 고무장갑 수요 급증에 IPO통해 173억 조달

이미지 확대보기


태국 장갑 제조업체 STGT(Sri Trang Gloves Thailand Plc)는 코로나10로 고무장갑 수요 급증에 따라 주당 34바트의 IPO 주식 4억 4780만 바트(한화 173억 원) 판매에 성공했다.
이번에 발행된 IPO 주식은 보통주 전체의 30.7 %를 차지한다. 이 회사 시가 총액은 14억 9천만 바트(한화 575억 원)이다.

고무장갑 생산에서 세계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 회사는 이번 주 태국 증권 거래소 (SET) 지수에서 첫 거래일을 시작했다.

STGT는 타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스리 트랑 농산업(Sri Trang Agro-Industry Plc)의 자회사로, 전 세계 천연 고무 시장에서 8% 점유율과 글로벌 장갑 시장에서 7%의 점유율을 가진 통합 천연 고무 회사다.

STGT의 자리냐 지로즈큘(Jarinya Jirojkul) 이사는 회사가 IPO 주식에서 모은 자금을 할당하여 생산 능력을 확장하고, 이를 운영 자본으로 사용하는 계획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