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산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이영훈 의장, 박현석 부의장 선출

공유
0

광산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이영훈 의장, 박현석 부의장 선출

광산구의회가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이영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신가동·신창동), 부의장에 박현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송정1‧2동·도산동·어룡동·평동·동곡동·삼도동·본량동)이 각각 선출됐다. / 광산구의회=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산구의회가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이영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신가동·신창동), 부의장에 박현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송정1‧2동·도산동·어룡동·평동·동곡동·삼도동·본량동)이 각각 선출됐다. / 광산구의회=제공
광주 광산구의회가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이영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신가동·신창동), 부의장에 박현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송정1‧2동·도산동·어룡동·평동·동곡동·삼도동·본량동)이 각각 선출됐다.

광산구의회는 6일 제256회 임시회를 열고 배홍석 의원의 사회로 재적인원 1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 선거에서 이영훈 의원이 10표, 조상현 의원(무소속, 수완동) 4표, 기권 3표로 이영훈 의원이 당선됐다.
이어 부의장 선거에서 단독 후보인 박현석 의원이 찬성 12표를 받아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의장으로 선출된 이영훈 의원은 “의장이란 중책을 맡겨주신 선배‧동료 의원과 광산구민에게 먼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저에게 주어진 2년 임기 동안 의장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광산구 발전과 구민 삶의 질을 높이는데 모든 역량을 발휘해 보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박현석 부의장은 “주민들의 사랑과 신뢰를 함께 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의회는 7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한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