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중국 증시, 상승세...코로나19 이후 경제 회복 기대감 증가

공유
0

[글로벌-Biz 24] 중국 증시, 상승세...코로나19 이후 경제 회복 기대감 증가

중국 증시가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NH투자증권 상해 증시 차트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증시가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NH투자증권 상해 증시 차트
중국 증시가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7일 오전 11시 30분 상해 종합지수는 전일대비 1.34% 상승한 3377.44에 거래되고 있다.
CNBC는 6일(현지시간) 중국의 경제는 미국과의 무역 문제 등으로 많은 장애물에 직면했지만 코로나19 이후 경제 회복 기대감과 관련해 보도했다.

보도에서 투자 전략가인 윌리엄스는“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경제가 회복되고있다"며 ″중국은 세계 대부분의 국가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생각하지만 글로벌 경제는 사황이 좋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이처럼 몇가지 요소가 글로벌 주식시장의 월요일 반등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중국 국영 차이나 증권 저널도 투자자들에게 “강한 상승장에 대한 전망을 기대해야 한다" 내용을 전했다.

통상 미디어를 사용하여 시장을 주도하는 정책 입안자들의 오랜 역사가 있었다.

캐피탈 이코노믹스의 아시아 최고 이코노미스트 인 마크 윌리엄스는 “지난 2015 년에도 이와 같은 정책이 있었다"며 "그들은 시장을 더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금 당장은 투자자들이 시장에 뛰어든다는 것은 합리적으로, 정책 입안자들은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다른 전략가인 부크바(Boockvar)는 중국 시장의 이익에 대한 정당성이 있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부크바는 “국제 ​​주식 시장은 중국은 지난 10년 이상 미국 시장의 실적을 크게 밑돌았다"며 "상하이 종합지수를 2007년 최고치보다 여전히 50 % 이상 하락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일부를 따라 잡기 시작했을 수도 있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상하이 증시는 지난주 5.8 % 상승했다.

보콤 인터내셔날의 하오 홍은 CNBC에 상하이가 850일의 장기 이동 평균을 돌파했다고 언급했다.

하오 홍은 "시장은 중국의 최근 신용 및 통화 확장으로 볼 때 중앙 은행이 더 완화 될 것이라고 계속 믿고있다”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