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손해보험, ‘CEO LIVE 방송’으로 직원과 양방향 소통

공유
0

롯데손해보험, ‘CEO LIVE 방송’으로 직원과 양방향 소통

롯데손해보험이 6일 CEO와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CEO LIVE 방송'을 가졌다. 사진=롯데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손해보험이 6일 CEO와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CEO LIVE 방송'을 가졌다.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이 6일 CEO와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CEO LIVE 방송’을 통해 소통했다.

‘롯데손해보험 CEO LIVE 방송’은 현장 근무자가 많은 보험업 특성상, 양방향 라이브 방송을 통해 근무지에 상관없이 CEO와 전 임직원이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사내 ‘Speak Out’ 문화 확산의 일환이다.
이날 방송은 사전 대본 준비 없이 실시간 댓글을 중심으로 ▲회사의 비전과 전략방향 ▲조직문화 혁신 요청 ▲직장 선배로서 사회생활 팁 ▲사무실 인테리어 등 근무환경 개선 요청까지 직원들의 다양한 질의에 CEO가 답변하는 대화방식으로 1시간 30분에 걸쳐 이뤄졌다.

임직원들은 닉네임을 통해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CEO와 직원 간 심리적 거리감도 한층 축소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소통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삶의 방식이 언택트(Untact)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라이브 방송 플랫폼을 통한 상호 간 소통은 현장 근무자가 많은 보험사에 적합한 소통방식”이라며 “근무지에 상관없이 전 임직원이 함께 소통하는 최초의 시도였고, 참여한 직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