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진투자증권, 원금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공모

공유
0

유진투자증권, 원금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공모

유진투자증권이 원금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공모로 신규투자자 확보에 나서고 있다. 사진=유진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유진투자증권이 원금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공모로 신규투자자 확보에 나서고 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이 10일 오후 2시까지 원금지급형 ELB 1종을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는 주가연계증권(ELS) 등과 비슷하나 원금이 보장된 ELS를 뜻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255회 ELB’는 3개월(95일) 만기의 원금지급형 상품으로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모집 규모는 총 100억 원이다.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50% 이상인 경우 세전 최대 연 2.50%의 수익을, 50% 미만이면 세전 최저 연 2.49%의 수익이 제공된다.

1인당 기본 가입 한도는 5억 원이나 유진투자증권에서 판매하는 펀드, ELS, 랩어카운트, 신탁 등 매칭상품을 가입하면 해당 상품의 금액에 따라 최대 10억 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모집 총액이 100억 원을 넘어서면 청약금액에 비례하여 안분 배정된다.

김규환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올해 들어와 공모한 원금지급형 ELB 상품들이 완판되는 등 고객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하여 ELB 상품을 다시 한번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 원 이상(1000만 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