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비맥주, 소셜벤처 끌림에 '캔크러시 챌린지' 적립금 전달

공유
0

오비맥주, 소셜벤처 끌림에 '캔크러시 챌린지' 적립금 전달

배하준(오른쪽에서 3번째) 오비맥주 대표와 송형우(왼쪽에서 2번째) 끌림 대표 등이 '2020 캔크러시 챌린지' 기부금 전달식에서 재활용품 수거 노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이미지 확대보기
배하준(오른쪽에서 3번째) 오비맥주 대표와 송형우(왼쪽에서 2번째) 끌림 대표 등이 '2020 캔크러시 챌린지' 기부금 전달식에서 재활용품 수거 노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2020 캔크러시 챌린지(Can Crush Challenge)'로 적립한 기부금을 소셜벤처 끌림(대표 송형우)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캔크러시 챌린지는 알루미늄 캔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기 위한 참여형 릴레이 환경 캠페인이다. 배우 권율, 가수 션 등이 개인 인스타그램에서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도 끊이지 않았다.
오비맥주는 지난 5월 25일 '세계 환경의 날'부터 한 달간 캠페인을 전개했다. 참여자 한 명당 1000원씩 기부금을 적립했으며 기업 차원에서 마련한 기금을 더해 총 1000만 원이 조성됐다. 이 기금은 재활용품 수거 노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소셜벤처 끌림에 전달됐다.

끌림은 기부금을 재활용품 수거로 어렵게 생계를 유지하는 노인들의 신체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일반 손수레보다 가벼운 소재로 제작한 경량 손수레를 무상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여기에 손수레에 오비맥주 사회공헌 홍보물을 부착하고 광고 수익금의 일부를 노인들에게 매달 지급하는 형태로 경제적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캔크러시 챌린지는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재활용품 수거로 생계를 유지하는 취약 계층을 돕는 일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의미 있는 캠페인이다. 국내 주류 선도기업으로 앞으로도 환경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