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정]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 '2020 코리아 고메 위크' 참가 한식당 방문

공유
0

[동정]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 '2020 코리아 고메 위크' 참가 한식당 방문

사진=농식품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농식품부
이재욱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8일 서울 용산구 소재 ‘2020 코리아 고메 위크’ 참가 한식당(담쟁이)을 방문해 코로나19 극복 위한 노력을 격려하고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2020 코리아 고메 위크’는 서울(3.∼16일)을 시작으로 부산·대전(10.∼23.일), 광주·대구(17~30일)의 250여 개 한식당에서 진행되는 한식소비 촉진행사로 참가 한식당은 1가지 이상 대표메뉴를 최소 20% 이상 할인하고 있다.
이 차관은 외식단체(외식산업협회, 외식업중앙회), 한식 관련 학계(전통음식연구소, 한국학중앙연구원) 등과 간담회를 진행해 외식업계 활성화 방안과 식사문화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정부는 외식업 경기 활성화를 위해 추경으로 외식쿠폰, 외식업 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식사문화 개선을 위한 안심식당 지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외식쿠폰 330억 원, 외식업 경영 컨설팅 5억 원, 식사문화 개선 캠페인과 안심식당 지원 32억 원 등이다.

이 차관은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한식당이 생활방역과 식사문화 개선을 함께 추진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외식업 경기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정부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장원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tru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