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증권] 파마리서치프로덕트 : 콘쥬란의 ‘Big Hit’로 사상 최대 실적 시현 전망!

공유
1

[SK증권] 파마리서치프로덕트 : 콘쥬란의 ‘Big Hit’로 사상 최대 실적 시현 전망!

골관절치료제 콘쥬란과 리쥬란(화장품/힐러) 등의 판매 호조로 어려운 영업상황에서도 고군분투

이미지 확대보기


SK증권 서충우 애널리스트는 파마리서츠프로덕트에 대해 콘쥬란의 ‘Big Hit’로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특히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선전중이다. 코로나로 인해 동사의 사업들도 상당한 영향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골관절치료제 콘쥬란과 리쥬란(화장품/힐러) 등의 판매 호조로 어려운 영업상황에서도 고군분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파마리서치프라덕트은 자닥신을 비롯한 의약품 부문은 코로나 영향으로 다소 판매 상황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됐다. 그 밖의 의료기기(콘쥬란, 리쥬란필러)과 화장품 부문은 지속적인 성장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파마리서치프라덕트의 2020년 2분기 예상 매출액은 265억원(전년동기 대비 32.5% 증가,전분기 대비 28%상승), 영업이익 64억원(전년동기 대비 56.1%상승, 전분기 대비 39.1%상승) 등으로 전망된다.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영업환경에도 불구하고 2020년 2분기 실적은 사상 최대의 실적을 시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적 고성장의 주요 요인은 단연 콘쥬란의 급격한 판매 증가이다.

지난 3월 급여전환 직후부터 콘쥬란의 판매액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4~5 월에는 예상대비 과수요에 따른 원재료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추정된다.따라서 2020년 3분기에도 콘쥬란의 실적 성장 추세가 지속될 것이며, 하반기에는 최대 매출 Item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를 기존 5만6700 원에서 7만9300 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목표주가는 PDRN/PN 물질을 이용한 사업의 확장성과및 성장성을 감안해 2020E EPS 2266 원에 Target Multiple 35배를 적용해 산출했다. Target Multiple 35배는 에스테틱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대표 보툴리늄톡신 3사(메디톡스, 대웅제약, 휴젤)의 PER 평균을 40% 할인한 수준이기도 하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연어에서 추출한 재생물질을 이용하여 의약품 생산과 의료기기 제조를 펼쳐왔다. 사업환경은 ▷ 인구노령화 및 운동 관련 부상 빈도가 증가에 따라 근골격계질환 시장규모 성장 중이고 ▷글로벌 안티에이징 시장 현재 산업화 초기 단계, 연령, 소득, 지역을 불문하고 산업의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주요제품은 ▷PDRN군 (29.4%) : 리쥬비넥스, 리쥬란, 디셀 외 ▷기타 (11.3%) : 큐라센, 플라몬 외 ▷플라센텍스 (13.7%) ▷ 상품 기타 (43.9%) : 자닥신, 에이티피 등으로 구성된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원재료는 ▷자하거추출물 (90.6% 플라몬,큐라센 생산)이다. 실적변수는 ▷PDRN·PN 제조 원천기술 적용 제품 확대 ▷인구의 고령화, 외모 중시 경향 심화, 소득 증가 등의 수혜를 입어왔으며 ▷정부정책의 동향에 영향을 받아왔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재무건전승은 최고등급으로 평가됐으며 ▷부채비율15% ▷유동비율 556% 등으로 구성된다. 신규사업으로 ▷PDRN·PN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점안제와 ㅍ관절강주사 등 해당 물질의 적용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동사의 ▷주요주주는 2020년 4월 23일 기준 ▷정상수(36.99%) ▷김익수(4.99%) ▷강기석(4.51%) ▷기타(1.19%) 등으로 ▷합계 47.68%다.


홍진석 글로벌이코노믹 증권전문기자 dooddall@g-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