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렘데시비르 2차 돌풍 코로나 치료제+백신 효과 입증, 다시뜨는 제약바이오 관련주

공유
3

렘데시비르 2차 돌풍 코로나 치료제+백신 효과 입증, 다시뜨는 제약바이오 관련주

코스피 코스닥 상장 제약바이오주 리스트 = 오스코텍 , 바이오솔루션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한독, 로고스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오스테오닉 빅텍셀트리온제약 , 한국비엔씨 , 멕아이씨에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JW생명과학 일양약품 옵티팜 대웅제약 엘앤케이바이오 , 이연제약, 이수앱지스 JW중외제약 일동제약 애니젠 유틸렉스 나이벡 유앤아이 , 루트로닉 유유제약알리코제약,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 뉴시스 제휴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 뉴시스 제휴
뉴욕증시에 렘데시비르 2차 돌풍이 일어나고 있다. 길리어드사는 코로나 치료제인 렙데시비르가위중한 코로나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데 효과를 입증했다고 발표했다.

뉴욕증시에서는 이 발표이후 제약바이오 관련주들이 다시 뜨고 있다.
13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지난주말 다우지수와 나스닥 지수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기대 등으로 상승 마감했다. 나스닥 지수는 또 사상 최고치 기록을 갈아치웠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지수는 369.21포인트(1.44%) 상승한 26,075.30에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 즉 S&P 500 지수는 32.99포인트(1.05%) 오른 3,185.04에 장을 끝냈다. 나스닥 지수는 69.69포인트(0.66%) 상승한 10,617.44에 마감했다.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관련 긍정적인 소식이 뉴욕증시에 자극제가 됐다.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환자의 사망률을 통상적 치료법과 비교해 60% 이상 줄인다는 연구 결과를 내놨다. 화이자와 함께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인 바이오엔테크의 위구르 사힌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말까지 규제 당국에 백신 허가를 신청할 준비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 발료이후 길리어드 사이언스 주가는 크게 올랐다.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부진했던 항공사와 크루즈선사 등의 주가가 큰 폭 상승했다. 은행주도 강세를 보였다. 넷플릭스는 8% 이상 올랐다. 뉴욕증시에서는 코로나 보건 해법의 징조가 나타나거나 경제가 예상보다 빨리 회복될 가능성이 나타나면 주가가 오른다.

한국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인 ‘렘데시비르’ 약을 투여한 27명 가운데 9명의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렘데시비르는 미국 제약회사 길리어드사이언스가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한 약품이다. 코로나 중증 환자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미국, 일본, 한국 등에서 치료제로 긴급 승인을 받았다. 국내서는 지난 1일부터 폐렴으로 산소치료를 받고 있으면서 증상이 나타난 지 10일이 지나지 않은 중증 환자에게 공급되고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코로나 치료제로 특례 수입된 렘데시비르를 23개 병원의 중증환자 42명에게 공급했다면서렘데시비르를 투여한 전체 42명 중 최근 현황이 파악된 인원은 27명으로 그 중 9명의 상태가 나아졌다고 전했다. 권준욱 방대본 부본부장은 "42명의 투여자 중에서 27명의 중증도 변화를 보면 호전됐다고 보는 사례가 9사례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한국 증시에서는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에이프로젠제약, 파미셀, 엑세스바이오 등이 거론된다.

SK바이오팜이 5거래일만에 하락세로 전환했다. 지난 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SK바이오팜은 거래 첫 날 공모가(4만9000원)의 두배인 9만8000원에서 상한가인 12만4000원에 거래를 시작하며 이른바 '따상'을 기록했다. 이어 지난 6일까지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치기도 했다. SK바이오팜 돌풍은 어느 정도 진정돤 모습이다.
다음은 코스피 코스닥 상장 제약바이오주 리스트

= 오스코텍 , 바이오솔루션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한독, 로고스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오스테오닉 빅텍셀트리온제약 , 한국비엔씨 , 멕아이씨에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JW생명과학 일양약품 옵티팜 대웅제약 엘앤케이바이오 , 이연제약, 이수앱지스 JW중외제약 일동제약 애니젠 유틸렉스 나이벡 유앤아이 , 루트로닉 유유제약알리코제약, 강스템 바이오 텍인트론바이오 , 경보제약대원제약 녹십자 웰빙한국유니온제약 녹십자엠에스 보령제약 메디톡스 대웅제약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