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이앤티씨 Class있는 Glass 3D커버글라스와 커넥터 전문기업

공유
0

제이앤티씨 Class있는 Glass 3D커버글라스와 커넥터 전문기업

소재지는 경기 화성시 정남면 구내길 81-9이며 감사의견은 한영회계법인이 적정으로 제시

이미지 확대보기
제이앤티씨는 3D커버글라스와 커넥터 전문기업이법인이 다. 최고경영권은 박영준 대표이사가 맡고 있다. 구상호는 협진아이엔씨였다. 설립일은 1996년 11월1일 상장일은 2020년 3월4일이다. 종업원수는 2020년 3월 기준 439명이다. 본사 소재지는 경기 화성시 정남면 구내길 81-9이며 감사의견은 한영회계법인이 적정으로 제시했다. 주거래은행은 우리은행 수원금융센터다. 동사의 주요품목은 전자부품(강화유리,커넥터),반도체관련부품(레드프레임)등의 제조 도매판매다.

제이앤티씨의 주력제품은 3D커버글라스와 커넥터 등이며 2019년 스마트폰용 키리스(Keyless) 커버글라스 양산을 시작했고 폴더블폰용 커버유리 개발도 진행 중이다. 임가공 용역 업체인 (주)코메트와 중국 청도 소재의 커넥터 판매법인, 베트남 소재의 강화유리 제조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보유중이다.
제이앤티씨의 현황은 높은 매출 성장세와 우수한 수익구조로 요약된다. 스마트폰 카메라 윈도우의 국내외 수주 증가와 방수 및 비방수용 커넥터 수주가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용 키리스 커버글라스의 양산 시작 등으로 높은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높은 매출 성장세에 따른 고정비 부담 완화와 고부가가치 제품인 키리스 커버글라스 판매 확대로 원가구조 개선되며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이 전년대비 상승하며 우수한 수익구조를 보여왔다. 글로벌 경기부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했다. 키리스 커버글라스를 독점 공급중이며 차량용 일체형 3D커버글라스 생산을 준비중으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제이엔티씨는 JNT그룹의 계열사로 3D 커버글라스와 커넥터 제조 기업이다. 사업환경은 ▷스마트폰 위주의 시장으로 산업이 발달하면서 휴대폰 부품 중 강화유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휴대폰 및 디스플레이 기기들의 스마트화로 대용량 고속 신호 전송 필요성이 대두되며 커넥터 시장이 성장중이다.

제이엔티씨는 경기흐름과 관련 ▷전방산업인 스마트폰 시장 상황에 영향을 받아왔다. 동사의 주요제품은 ▷강화유리 - 3D 글라스 (64%), 카메라윈도우(3%) ▷커넥터 - 방수(15%), 비방수(8%) 등이다. 동사의 원재료는 ▷글라스 ▷합지필름 ▷동합금 ▷레진 등이다.

제이엔티씨의 실적은 ▷곡면 디스플레이 적용 확대 ▷스마트폰 교체주기가 짧을수록 수혜을 입어왔다. 동사의 ▷재무건전성은 ▷중간등급으로 평가됐으며 ▷부채비율23% ▷유동비율262% ▷자산대비 차입금비중15% 등으로 요약된다. 신규사업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보호용 커버윈도우 ▷ Flexible Display 적용을 위한 커버윈도우 등이 준비중이다. 제이엔티씨의 ▷주요주주는 ▷진우엔지니어링(70.68%) ▷장상욱(5.51%) ▷김재희(1.28%) 등으로 ▷합계 77.47%다.


홍진석 글로벌이코노믹 증권전문기자 dooddall@g-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