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켐트로닉스 터치센서, PCB, 화학소재를 만드는 기업

공유
0

켐트로닉스 터치센서, PCB, 화학소재를 만드는 기업

켐트로닉스의 사업환경은 삼성전자의 태블릿PC 강화로 씬 글래스 수요 늘어날 전망

이미지 확대보기
켐트로닉스는 코스닥상장사로서 터치센서, PCB, 화학소재를 만드는 기업이다. 디스플레이용 부품과 화학재료 제조하고 있다. PBA, BLM, LED I/F, Harness 등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업과 Glycol류, Solvent류 등 화학재료 제조업, 무선충전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세종시 전동면에 본사와 경기도 용인, 평택, 세종에 제조시설,연구소와 관리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 LG화학 등이다. 태양광발전업체인 에이치에스솔라와 중국, 북미, 슬로바키아, 베트남의 전자제품 제조-판매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다.
켐트로닉스는 라인증설 등을 통한 성장세가 기대된다. 모바일 산업의 성장세로 PBA, LD LED Plate Board 등의 전자사업 호조, 화학사업 Glycol류, TG의 내수판매가 증가하여 전년대비 외형 확대됐다. 고부가제품의 판매비중 확대 및 원가율 개선 등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하였으며, 기타영업외수지 개선으로 당기순이익률이 향상됐다. LD Plate Board의 라인 증설 및 통합 모듈과 OCB 등 신규 아이템의 라인업 강화 등에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제조업의 가동 중단으로 성장세는 제한적일 것을 판단된다.

이다. 경기변동과 관련 동사는 ▷경기흐름에 따라 실적 영향을 받는 가전제품 업체들의 실적에 민감하며 ▷계절적으론 2,3분기에 호황을 누려왔다.

켐트로닉스의 주요제품은 ▷ PBA Function: LCD·LED TV 및 기타 전 제품에 적용되는 기능 보드▷ 글리콜 류: 반도체·LCD 등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세정제 및 식각용 화학소재 등이다. 원재료는 ▷ PBA Function 등 기타 자재 등이다.

켐트로닉스의 실적은 ▷2·3분기 고점, 1·4분기 저점흐름이 지속돼 왔으며 ▷PC, 휴대전화 등 IT제품에 수요 증가 ▷LCD, OLED 설비 증설 등이 진행되면 수혜를 입어왔다.

켐트로닉스의 ▷재무건전성은 ▷중하위등급으로 평가됐으며 ▷부채비율 177% ▷유동비율 102% ▷자산 대비 차입금 비중 49% ▷이자보상배율 1배 등으로 요약된다. 신규사업으로 ▷ 무선충전 소재, 코일 및 NFC용 안테나를 복합체 형태로 개발

▷V2X 통신 기술 개발: 차량이 도로를 주행하면서 도로 인프라 및 다른 차량과 지속적으로 상호통신하여 교통정보, 차량접근, 추돌가능성 등 각종 유용한 정보를 교환하도록 돕는 기술개발 등이 진행중이다.
켐트로닉스의 ▷주요주주는 2020년 4월23일 기준 ▷김보균(13.62%) ▷김응수(4.62%) ▷김응태(2.95%) ▷기타(6.62%) 등으로 합계는 ▷27.83%다.


홍진석 글로벌이코노믹 증권전문기자 dooddall@g-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