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 수소차 → 전기배터리 중심 이동…정의선 한성숙의 선택

공유
10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 수소차 → 전기배터리 중심 이동…정의선 한성숙의 선택

LG 화학 삼성 SDI 코오롱머티리얼, 세종공업, 시노펙스 ,현대차, 현대모비스 KT·SK텔레콤·LG유플러스 에치에프알, 케이엠더블 삼성SDS 롯데정보통신 카카오·NAVER 엔씨소프트·스튜디오드래곤 더존비즈온, 알서포트, 케이아이엔엑스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 뉴시스 제휴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 뉴시스 제휴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수소차에서 전기배터리 중심 이동…정의선 한성숙의 선택

한국판 뉴딜 국민 보고대회가 끝나고 이제는 본격적인 주친으로 들어간다 .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 한국판뉴딜 종합계획 국민보고대회에서 "한국판 뉴딜은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선언"이라고 밝혔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각각 정부와 여당을 대표해 세부계획을 설명했다.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은 현대차의 경기 고양 모터스튜디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강원춘천의 네이버 데이터센터에서 각각 화상으로 참여해 업계의 의견을 밝혔다.
코스피 코스닥에서는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를 주목하고 있다. LG 화학 삼성 SDI 코오롱머티리얼, 세종공업, 시노펙스 ,현대차, 현대모비스 KT·SK텔레콤·LG유플러스 에치에프알, 케이엠더블 삼성SDS 롯데정보통신 카카오·NAVER 엔씨소프트·스튜디오드래곤 더존비즈온, 알서포트, 케이아이엔엑스 등이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다.

정부는 2025년까지 160조원을 ‘한국판 뉴딜’ 정책 에 투입하기고 했다. 투자자들은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들을 찾기 위해 분주한 모습이다. 한국 판 뉴딜은 크게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로 구성된다. 디지털 뉴딜은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등 이른바 D·N·A 생태계 강화, 비대면(언택트) 산업 육성이 핵심이다.

5세대 이동통신(5G)부터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언택트 관련 플랫폼·인프라 디지털 전환, 언택트, 스마트 헬스케어 관련주들의 수혜도 예상된다. KT·SK텔레콤·LG유플러스 에치에프알, 케이엠더블유 등 장비주들의 수혜가 점쳐지고 있다. 삼성SDS와 롯데정보통신, 언택트 관련주로는 카카오·NAVER 플랫폼부터 엔씨소프트·스튜디오드래곤 같은 게임·콘텐츠주, 더존비즈온, 알서포트, 케이아이엔엑스 등 클라우드, 네트워크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다.

현대차가 전기차 집중 생산 방침을 밝히면서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는 LG 화학 삼성 SDI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재생에너지 중에서는 두산퓨얼셀·에스퓨얼셀 등 수소 관련주와 LS ELECTRIC·현대에너지솔루션 등 태양광, 삼강엠앤티·씨에스윈드 등 풍력, 지엔원에너지 등 지열 관련주가 거론되고 있다. LG하우시스, 한샘 등도 관련주로 거론된다. 한국판 뉴딜은 워낙 광범위해 정책 세부내용이 발표될 때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하위 업종과 상세 사업 내역을 별도로 세심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2025년까지 국고 114조원 직접투자를 포함, 민간을 합쳐 160조원을 투입하는 '한국판 뉴딜' 구상을 직접 발표했다. 문재인정부 임기인 2022년까지 89만개, 2025년까지는 190만개의 새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판 뉴딜 대표사업으로는 데이터댐, 그린 리모델링 등 10대 사업을 선정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발표한 한국판뉴딜 종합계획은 경제·정치 전 분야에 걸친 국정 후반기 승부수 성격이 강하다.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