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모더나, 16% 폭등…백신 면역반응 '활발'

공유
0

[뉴욕증시] 모더나, 16% 폭등…백신 면역반응 '활발'

모더나 본사 입구.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모더나 본사 입구. 사진=뉴시스
코로나19 백신 개발 선두주자 가운데 하나인 모더나 주가가 14일(현지시간) 폭등했다. 백신을 주사한 임상시험 대상자들에게서 면역반응이 '활발'해졌다고 발표하면서 투자자들이 몰렸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모더나는 이날 밤 공개된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NEJM)에 실은 임상시험 데이터에서 현재 개발중인 백신을 주사한 임상시험 대상자 45명 전원에게서 '활발한' 면역반응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모더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16% 넘게 폭등했다.

임상시험 대상 환자 45명 모두에게서 중성화 항체가 만들어졌다. 과학자들은 중성화 항체가 코로나19에 대한 면역체계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모더나의 백신이 코로나19에 대해 일부 방어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더나는 NEJM에 공개한 임상시험 데이터에서 백신을 2차례 접종한 뒤 동일 조건의 임상시험 대상자 전원에게서 '활발한' 면역반응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 높은 용량을 접종한 그룹은 코로나19에서 회복한 이들에 비해 4배 많은 항체를 만들어냈다고 밝혔다.

모더나 최고의료책임자(CMO) 탈 잭스는 성명에서 "임상1상 시험 데이터는 (자사의) mRNA1273이 모든 용량 수준에서 활발한 면역반응을 나타냈음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임상3상 시험 결과를 낙관했다.

잭스는 이달 중 임상3상 시험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이 백신이 코로나19 위험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더나는 오는 27일 87개 장소에서 3만명을 대상으로 임상3상 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