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와대, 안희정 비서 김지은 저서 “인지하고 돌려보낸 적 없다”

공유
0

청와대, 안희정 비서 김지은 저서 “인지하고 돌려보낸 적 없다”

이미지 확대보기


청와대는 15일 문재인 대통령 앞으로 보낸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 수행비서 출신 김지은 씨의 저서 '김지은입니다'가 반송됐다는 일각의 주장을 부인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지은입니다' 책을 인지하고 돌려보낸 적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온라인상에서는 문 대통령 앞으로 보낸 김지은 씨의 저서를 청와대에서 반송시켰다는 글이 급속히 퍼지기 시작했다.

모친상을 당한 안 전 지사에게 조화를 보내거나 조문을 간 여권 인사들에 대한 항의 표시로 '김지은입니다' 책 보내기 운동이 시작됐다.

이 책은 김지은 씨가 안 전 지사의 실형 판결을 받아내기까지의 544일 간의 기록을 담고 있다.

책은 인터넷 서점 베스트셀러 차트에도 오르는 등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 관계자는 "퀵서비스나 민간택배의 경우 (청와대) 연풍문 밖에서 포장지도 뜯어보지 않고 바로 반송된다"고 했다.
청와대는 수신한 물품에 대해서는 1차와 2차로 나눠 각각 보안 검색을 거친 후 정식 접수하게 된다.

일반적 절차를 통해 들어온 '김지은입니다' 책을 이미 보관 중이라는 것이다.

이 관계자는 "13일 일반 국민으로부터 발송된 '김지은입니다' 책이 물품 반입 절차를 거쳐서 (청와대에) 왔다"며 "정식 절차를 밟은 경우 이 도서는 청와대가 잘 보관하고 있다"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