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명품 버버리, 매출 급감에 감원-구조조정 박차

공유
0

[글로벌-Biz 24] 명품 버버리, 매출 급감에 감원-구조조정 박차

영국 명품 패션 업체 버버리가 매출 급감에 직원 500명을 감원하고 일부 사무실도 폐쇄하는 등 구조조정에 착수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명품 패션 업체 버버리가 매출 급감에 직원 500명을 감원하고 일부 사무실도 폐쇄하는 등 구조조정에 착수했다. 사진=로이터
영국 명품 패션 업체 버버리가 직원 500명을 감원하고 일부 사무실도 폐쇄하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간 명품 수요가 급감하면서 동일 점포(또는 동일 품목) 매출이 45% 급감한데 따른 것이다.

15일(현지시간) 영국 프로액티브에 따르면 버버리는 대규모 감원과 매출 급감을 보고하기는 했지만 6월들어 매출이 다시 살아나면서 어려움을 곧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매출 감소폭이 6월에는 20%로 줄었고, 3분기 매출 감소폭도 15~20% 수준에 머물 것으로 버버리는 기대하고 잉ㅆ다.

매출은 지역별로 극심하게 엇갈렸다. 아시아 시장이 버버리를 먹여살렸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매출은 1분기 10% 줄었다. 6월들어 중국 본토의 매출이 10% 중반대 상승세를 기록한 덕에 감소폭을 좁힐 수 있었다. 또 6월에는 중국내 매출 증가폭이 30%를 웃돌면서 6월 아태지역 매출이 성장세로 돌아섰다.

반면 유럽, 중동, 인도, 아프리카, 미주 지역 매출은 70% 넘게 급감했다.

버버리는 상반기 도매매출이 40~50% 감소하고, 영업비용은 전년비 10% 중반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총마진 감소폭은 2~3% 수준으로 예상했다.

마르코 고베티 버버리 최고경영자(CEO)는 "모든 지역에서 상황이 개선되고 있다"면서 6월에는 바닥을 탈출하는 흐름이 감지됐다고 자평했다.
고베티는 또 신제품 반응이 좋다면서 온라인 매출 또한 회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16년 버버리 CEO가 된 고베티는 올들어 즉석의류, 액세세러. 신발 등 3개 신 사업부문을 만들고, 전세계 직원 1만명 가운데 500명을 감원하는 등 구조조정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