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닝 뉴스브리핑7] 트위터 해킹 FBI서 수사… 셀트리온 코로나 진단키트 유럽 인증

공유
0

[모닝 뉴스브리핑7] 트위터 해킹 FBI서 수사… 셀트리온 코로나 진단키트 유럽 인증

저명 인사 계정을 해킹당한 트위터.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저명 인사 계정을 해킹당한 트위터. 사진=뉴시스

1. FBI “가상화폐 사기 위해 해킹”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유명인들의 트위터 계정이 해킹당한 사건에 대한 수사를 개시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BI 샌프란시스코지부는 이날 해커들이 트위터의 내부 시스템에 접근해 저명 인사들의 계정을 장악한 뒤 가상화폐를 요구한 해킹 사건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했다.

FBI는 "현재로서는 가상화폐 사기를 저지르기 위해 계정들이 해킹된 것 같다"고 진단했다.

2. 셀트리온, 진단키트 전문기업과 공동 개발


셀트리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가 유럽 CE 인증을 받았다.

17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셀트리온과 진단키트 전문기업 비비비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가 CE 인증을 받고 출시를 위한 막바지 행정절차를 밟고 있다.

셀트리온의 미국 법인 셀트리온USA가 미국 판매를, 셀트리온의 계열사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나머지 해외 국가에서의 판매를 맡는다.

3. 뉴욕증시 3대 지수 모두 하락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고조되는 데다, 경제 지표도 다소 실망스럽게 나오며 하락했다.

16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35.39포인트(0.5%) 하락한 26,734.71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10.99포인트(0.34%) 내린 3,215.57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76.66포인트(0.73%) 떨어진 10,473.83에 장을 마감했다.

4. 국제유가, 3거래일만에 하락


국제 유가는 16일(현지시간) 3거래일만에 다시 하락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8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1.1%(0.45달러) 내린 40.75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런던 ICE선물거래소의 9월물 브렌트유도 오후 3시 현재 배럴당 1.39%(0.61달러) 떨어진 43.18달러에 거래 중이다.

5. 디즈니 상속녀, 디즈니월드 재개장 비판


월트 디즈니 가문의 상속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사태에도 불구하고 디즈니월드 재개장 결정을 내린 현 경영진을 향해 "밤에 잠이 오느냐"고 작심 비판했다.

월트 디즈니의 공동창업자 로이 올리버 디즈니의 손녀인 애비게일 디즈니는 16일(현지시간) CNBC방송과 야후 파이낸스의 인터넷방송 등에 잇따라 출연해 디즈니월드 재개장 결정을 이해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월트 디즈니는 지난 11일부터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운영 중인 테마파크 디즈니월드의 문을 다시 열었다.

6. 폼페이오 “3차 북미정상회담 방법 찾을 것”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16일(현지시간) 미 대선 전 북미정상회담 가능성을 작게 보면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경우를 상정하며 재차 3차 북미정상회담의 문을 열어뒀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달성할 수 있는 무엇인가가 없다면 (북미)정상회담을 하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상황이라면 북미 정상을 만나게 할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미 대선까지 몇 달밖에 남지 않았고 북미가 그런 상황이라고 볼 증거를 보지 못했다면서 "내가 틀렸기를 바란다. 우리가 그렇게 할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7. 오늘 날씨 곳곳 소나기


제헌절이자 금요일인 17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낮부터 곳곳에서 소나기가 내리린다.

서울과 경기도, 강원 영서, 충청내륙, 경상서부내륙, 전라도는 이날 낮부터 밤사이 5∼70㎜ 안팎의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국지적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우박이 온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