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불암 등장하고, 손흥민·이재학 호출하고… 게임업계 이벤트 '풍성'

공유
0

최불암 등장하고, 손흥민·이재학 호출하고… 게임업계 이벤트 '풍성'

게임사들 여름 성수기 시즌 돌입하며 게임 내 이벤트·업데이트 진행
대규모 업데이트 앞두고 티저 영상 공개·사전예약 진행으로 기대감 'UP'

게임사들이 여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 소식으로 이용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게임업계에서 여름은 방학과 휴가 등이 몰린 대표적인 성수기로 꼽힌다. 게임사들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모바일 게임들에 다수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마련,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넥슨, 메이플·서든·피파 등 온라인게임 이벤트 '폭격'


넥슨 메이플스토리, 피파 온라인 4,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관련 이미지.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넥슨 메이플스토리, 피파 온라인 4,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관련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는 지난달부터 최대 9월까지 이어지는 여름 맞이 이벤트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우선 지난달 25일부터 시작해 9월 16일까지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어웨이크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로 버닝 캐릭터를 200레벨까지 육성시킬 때까지 1+1 레벨 혜택과 코어 젬스톤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울러 '어웨이크 버닝월드'에서는 최대 2개의 메가 버닝 캐릭터를 생성하고 육성하면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전설의 비밀 상자’, ‘보스 장신구 세트’, ‘경험치 쿠폰 상자’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9월 2일까지는 '각성의 시간' 이벤트가 진행된다. 각성의 시간 퀘스트 수행하고 주화를 모으는 등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을 얻게 된다.

스포츠게임 피파온라인4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지난 4월 도입된 스트리트 풋볼모드 '볼타 라이브'가 정규 시즌을 오픈했다. 오는 23일 정기 점검 전까지 이 게임 접속 시 'VLA 손흥민' 임대 선수 팩을 얻을 수 있다.

온라인 FPS 서든어택에도 총 4차례에 걸친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 중이다. 우선 시즌3- 호크를 지난 9일부터 시작해 9월 17일까지 운영한다. 이 시즌을 통해 서든어택 인기 캐릭터 '쥬디스 호크'가 새로운 외형과 함께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시즌 보상 '데저트 이글'을 탑재한 신규 방패 무기를 제공한다. 오는 23일부터는 1대 1 전투 '에이스 모드'가 추가되고, 핵 배심원단 '길로틴 시스템'이 고도화를 통해 이달 중 정식 서비스된다. 다음 달엔 '공식 클랜' 제도와 신규 온라인 대회 '토너먼트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넥슨 측은 밝혔다.

한편,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는 신규 시즌 '도검'이 오픈됐다. 업데이트를 통해 넥슨은 신규 카트 '청월검'을 공개했으며, '황금 복돼지 카트', 저스티스 카트도 함께 등장했다. 전설 속 월하문 문파 수제자 '월희', '일영' 캐릭터가 추가됐다. 마이룸에도 '도검' 테마가 더해졌다. 이용자들은 30일까지 게임 내 케스트를 완료하고 동화를 모으면 청월검을 얻을 수 있으며, 26일까지 레이싱 대전에 참여하고 붓조각을 획득하면 '일영 비밀코드'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풍성한 즐길 거리가 여름 시즌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넥슨 측은 덧붙였다.

◇ 넷마블, 리니지2레볼루션에 모바일 최초 확장팩·칠대죄 여름맞이 이벤트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스톤에이지 월드 이미지. 사진=넷마블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스톤에이지 월드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의 인기 모바일 MMORPG 리니지2레볼루션은 서비스 3년 7개월 만에 모바일 게임 최초로 '확장팩-안타라스 분노'를 업데이트했다. 확장팩은 6개월 시즌제로 운영되며, 확장팩만의 세계관과 캐릭터, 던전, 레이드가 존재한다.

이번 확장팩 개념 도입에 대해 박태욱 넷마블네오 PD는 "기존엔 리니지2 레볼루션 세계관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작했다면, 확장팩은 고유 콘텐츠를 갖고 시즌제로 운영되는 특징이 있다. 시즌2는 또 다른 스토리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확장팩 도입과 함께 지난 16일 오후 6시부터 오픈된 신규 서버 '안타라스'에서는 캐릭터 생성 시 320레벨, 300만 이상 전투력이 기본 제공된다. 아울러 415레벨까지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혜택과 장비 강화권 1000개를 준다. 신규 서버 대상 이벤트로는 다음 달 15일까지 장비, 집혼석, 펫장비 등 성장 비용이 최대 70% 할인되며, 서버 최고 레벨, 최고 전투력 등 다양한 기록에 따라 이용자에게 특별 칭호와 보상을 지급한다.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에도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수영복 콘셉트의 오리지널 캐릭터 '눈부신 바캉스' 병기공학자 발렌티, '눈부신 바캉스' 노블레스 이스틴이 등장했으며, 바캉스 콘셉트의 이벤트 스토리 '바캉스 사수 대작전'도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로 신규 진보스전 '반과 엘레인'도 추가됐다. 반과 엘레인이 동시에 보스로 등장하며 진보스전으로 획득한 코인으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상점도 열린다. 넷마블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개최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빙고 숫자를 모아 신규 캐릭터 2종의 뷰티, 무기,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달 출시한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서는 4성 펫 신규 포획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필드에서 새로운 4성 펫을 포획할 수 있다. 신규 펫은 총 10종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신규 티켓 수집 이벤트'가 22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석기생활 미션을 진행하면 획득할 수 있는 티켓으로 원석, 스킬 통조림, 개조석, 고기, 펫코인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 엔씨, 온라인 '블소'·모바일 '프로야구 H2'에 여름 이벤트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 프로야구 H2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이미지 확대보기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 프로야구 H2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이 15일부터 여름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여름 시즌 수영복 의상을 얻을 수 있는 '황금빛 서머 파티!'에 다음 달 5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일일도전 3종을 완료하면 '무알콜 여름 맥주'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된 아이템은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황귀린’ ▲신규 수영복 ‘바닷가’ ▲기존 수영복 ‘파도타기’ 등 다양한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는 ▲’번개부름 골짜기’ ▲’제0 격납고’ ▲’삼도천 명도귀교’ ▲’선도원’ 등의 영웅 던전에서 일일퀘스트를 완료하면 ‘무알콜 여름 맥주’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힛 더 하이라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KBO 리그 경기 승패를 예측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8월 2차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경기 승리 구단을 맞춰 '명예의 전당 헌액증표’, ‘82~19 위너스 ALL Wish 팩’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연속 적중 횟수(5~50회)에 따라 상위 보상을 획득한다.

아울러 게임에는 NC 이재학(2013 신인왕), 두산 유희관(2013 포스트시즌 MVP), 현대 김수경(1998 신인왕) 등 9명의 투수가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등장한다. ‘타이틀 홀더’ 등급은 MVP, 신인왕 등 역대 시즌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로 지정된다. 이용자는 ‘타이틀 홀더’ 선수의 높은 능력치와 고유 특수능력을 활용해 구단 전력을 높일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달조'에 대규모 업데이트 첫 장 오픈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 이미지. 사진=각 사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 이미지. 사진=각 사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 북(Book) 3.0 '프레야의 시련'을 업데이트했다.

프레야의 시련은 대규모 북 3.0 업데이트의 첫 번째 장이다. ▲‘바로크 산맥 지역’ 3 곳, ‘브리튼 연합 지역’ 2 곳 등 총 5 곳의 신규 지역, ▲메인, 지역, 의뢰 등 신규 퀘스트, ▲신규 혼돈의 입구 ‘폐쇄된 광산’ 및 레이드 ‘와이번의 둥지’와 장비, ▲’과일 탕후루’, ‘떡볶이’ 등 신규 요리 10종, 신규 펫 12종, 신규 조각상 2종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게임 내 거래소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상품 갱신 버튼 추가와 요일 던전 난이도 추가 등 이용자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프레야의 시련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지금과는 다른 게임 세상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는 한정판 신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에밀리아'가 더해졌다. 에밀리에는 공격과 회복을 모수 구사할 수 있고, 방어력과 회복력 포함 필살기 '약속의 화원'으로 아군 전체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높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공식 커뮤니티에서 17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 스마일게이트, 온라인 '로아'·모바일 '에픽세븐'에 콘텐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에는 '워터풀 아일랜드'가 업데이트됐다. 이 신규 콘텐츠는 기간제 이벤트 섬이며 다음 달 12일 정기점검 전까지만 오픈된다. 이 공간에서 이용자들은 협동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를 반복 진행할 수 있고,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다양한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은 새로운 영웅인 마물 조련사 '뮤이'가 업데이트됐다. 이 캐릭터는 아군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적들에게는 출혈, 기절 등 약화 효과를 발생시킨다. 최종 스킬 피날레는 적 전체의 강화 효과 중 2개를 무력화시킨다. 에픽세븐의 여름 특집 서브 스토리 프리뷰도 공개됐다. 이번 프리뷰를 통해 이용자들은 7월 4주 차 공개 예정인 서브 스토리 '푸른 성십자회와 이상한 섬'의 전반적인 스토리 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

◇ V4·서머너즈워·크루세이더 퀘스트, 대규모 업뎃 예고


넥슨 V4 대규모 업데이트 티저 광고에 출연한 배우 최불암 이미지.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넥슨 V4 대규모 업데이트 티저 광고에 출연한 배우 최불암 이미지. 사진=넥슨

일부 게임사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면서 사전등록을 받는 등 이용자 기대감 끌어올리는 데 집중한다.

넥슨은 모바일 MMORPG V4의 여름업데이트 예고 페이지를 열었고, 티저 광고 3편을 공개했다. 티저 광고에는 국민 배우 최불암이 등장해 게임 팬들의 관심이 증폭됐다. 업데이트는 오는 21일 진행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지난 15일 오픈한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등록한 이용자들은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 내용은 오는 26일 전 세계 이용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최초의 온라인 이용자 간담회에서 공개된다. 컴투스 측은 "간담회에서는 업데이트 내용 소개와 더불어 인기 인플루언서들의 특별 영상, 올해 신규 시네마틱 트레일러 등이 공개되며, 다양한 라이브 이벤트도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NHN은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다음 달 6일 시즌2 에피소드4 업데이트와 여름 방학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6일 오픈된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내용은 총 4종으로, ▲핫 서머 업데이트 사전등록 ▲여름 방학 미니 게임 ▲신규/복귀 용사단 이벤트 ▲시즌2 에피소드4 등이다. 사전등록과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게임 보상과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