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우건설, 2800억 규모 싱가포르 도시철도공사 수주

공유
0

대우건설, 2800억 규모 싱가포르 도시철도공사 수주

‘톰슨라인’ 수주 이후 6년만…현지 추가 수주 기대

싱가포르 주롱도시철도 역사 조감도. 사진=대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싱가포르 주롱도시철도 역사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글로벌 건설사들을 제치고 싱가포르에서 2800억 원 규모의 도시철도 공사를 수주했다.

대우건설은 싱가포르 서부 주롱 지역에 건설하는 약 2770억 원 규모(2억3900만 달러)의 도시철도공사(Jurong Region Line J109)를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싱가포르 육상교통청(LTA)이 발주한 이번 공사는 주롱 지역 주요 거점과 노스사우스라인(NSL), 이스트웨스트라인(EWL)을 연결하는 24Km 도시철도(MRT) 중 일부로 지상 역사 3개와 3.6km 고가교 등을 건립하는 공사이다. 대우건설이 60%, 현지 건설사인 Yongnam E&C가 40%의 지분으로 설계·시공을 맡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대우건설이 시공 중인 톰슨 라인 공사의 성공적인 수행에 따른 발주처와의 신뢰 관계와 철저한 입찰 준비의 성과”라며, “기존 고속도로 횡단 등의 어려운 공사여건을 극복하기 위한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법을 제안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대우건설은 이번 수주를 통해 싱가포르 인프라 공사 연속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후속 공사 참여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앞서 대우건설은 지난 1983년 싱가포르에 첫 진출한 이후 ▲칼랑-파야 레바 지하고속도로 ▲발모랄 콘도미니엄 ▲알렉산드라 뷰 콘도미니엄 등 총 8개 공사를 수행했으며, 현재 우드랜드 복합의료시설과 톰슨라인 T216 공구 공사를 수행중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2014년 톰슨라인 공사 수주 이후 싱가포르에서 6년 만에 토목공사를 수주하게 됐다”면서 “향후 발주 예정인 크로스 아일랜드 라인(CRL) 등을 지속적으로 수주해 싱가포르를 베트남에 이은 동남아 대표 해외 전략 거점 시장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