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상사 윤춘성호(號), 2분기 어닝 쇼크...영업익 반토막

공유
0

LG상사 윤춘성호(號), 2분기 어닝 쇼크...영업익 반토막

영업익 302억원…전년比 40.3% 감소
산업재 트레이딩·석탄 시황 하락 영향

윤춘성 LG상사 대표   사진=뉴시스
윤춘성 LG상사 대표 사진=뉴시스
지난해부터 전 세계를 강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영향으로 LG상사(대표 윤춘성)의 올 2분기 실적이 절반가량 내려앉았다.

LG상사는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3073억 원, 영업이익 302억 원을 기록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1.8%, 40.3% 감소한 수치다.
LG상사 관계자는 "항공·W&D(보관.배송) 물동량 증가에 따른 물류 사업 호조에도 불구하고 산업재 물량 감소와 석탄 시황 하락으로 실적이 지난해에 비해 크게 줄었다"고 설명했다.

LG상사는 상사의 본원적 기능인 유통.트레이딩 역할과 비중을 지속 확대하고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사업 등 경험과 신규 사업 개발을 통해 위기를 극복할 방침이다. 또한 최근에는 보건과 위생 분야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하고 스타트업 투자, 중소벤처기업과 상생협력을 통해 미래 유망 분야로 사업 영토를 넓히고 있다.

LG상사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과 이에 따른 글로벌 교역 위축 등 불확실성이 높아진 경영 환경 속에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유지할 수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며 “팜 사업 등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동시에 자산 효율화와 건전성 제고를 지속 추진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신규 사업 진출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